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명스포츠

[여자농구]드뎌 청주KBStars 우승! 박지수는 코트 女帝!!

by 박카쓰 2019. 3. 26.


청주KB스타즈~

기필코 우승이다!




청주를 연고로 하고있는 유일한 스포츠...

여자프로농구(WKBL) 국민은행 KBstars...


인구 83만명이라는 거대도시에 걸맞지않게

국민스포츠라는 프로축구경기는 단 한경기도 없고

프로야구 관중 1,000만명시대에 한화 경기 1년 겨우 6~7경기뿐...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있는 남녀배구 경기도 없다.

청주보다 작은 김천, 의정부, 천안, 화성도 있는데...



어라?

플레이오프에서 삼성생명이 우리은행을 3차전에서 이겼네.

다들 우리은행이 이길 걸로 알았는데...


신문기사 '권불칠년, 우리왕조 무너지다!'

그만큼 우리은행 6연패는 대단했다.





Legend 임영희 선수(39세), 하두 많이 이겨서 좀 밉기도...

무려 프로농구 600번째 경기였다지?

성(城)처럼 느껴졌던 언니를 막고있는 박하나 선수...ㅎㅎ




"임영희선수의 은퇴경기를 이렇게...ㅠㅠ"

위성우감독의 진한 제자 사랑이 배어있네.


그간 여자농구는 위성우 감독-전주원 선수겸 코치 사령탑이

신한은행7년, 우리은행6년 무려 13년이나 챔피언전을 이끌었다.




자! 이제 챔피언전이 시작되었다.


종일 서실에서 '난'을 열심히 그리고

오후 6시 청주체육관을 찾았다.


한시간전부터삼성생명 블루잉스 선수들 몸을 푸네.

저기 올시즌 베스트5 박하나 선수가 보이네요.

김한별, 배혜윤, 호킨스도...

삼성과의 시리즈 성적은 KB스타즈가 5승2패로 앞섰다.




청주가 연고지인 KBstars 선수소개는

참 뻑쩍지근하게 하네요. ㅋㅋ




여자농구특별시 청주! 팬과 함께! 기필코 우승이다!




친구들에게 이 사진 보내니

거기가 어디냐고? ㅋㅋ


입장료 5,000원에 티셔츠, 바나나우유, 각종 초대권

응원 열심히 하면 각종 선물이 쏟아지고...

내 앞에 앉았던 여학생은 두번이나 상품을 타네.



으이쿠...청주체육관을 그렇게 오고가면서

이 간판이 보이지도 않더냐!




오늘 경기 참 순조롭게 풀렸다.

4쿼터 내내 8~10점의 여유있는 리드...




거의 3시간동안 어깨춤이 절로 나오는 댄스음악

치어리더의 율동과 팬들의 응원 동영상...

4쿼터 시작되기전 스마트폰 응원전은 하일라이트~




1차전 경기는 97:75 여유있는 승리였다.

97점이면 남자경기 득점, 그만큼 잘 풀린 셈...

MVP 박지수(26득점, 13리바운드) 몸도 가벼웠고 맹활약했다.




2차전(3/23,토)

여수 금오도 다녀오느랴 못보았지만 녹화로 보니 4쿼터에서 결정났네.

박지수는 23득점, 10리바운드



3차전 25일(월) 용인 원정경기...

1,2쿼터에는 공수에서 다 밀리고 3쿼터에서 살아나기 시작

4쿼터에서는 삼성 호킨스가 5반칙당하면서 

발빠른 쏠튼과 193cm 박지수가 골밑을 완전 장악

결국 73대 64로 승리했네.




드뎌 해냈다! 창단 21년만에...

KB는 시즌 전부터 2012~2013시즌부터 2017~2018시즌까지 6시즌 연속 통합 우승을 차지한

우리은행 독주를 무너뜨릴 유일한 대항마로 평가받았다.





와~ 박지수 오늘도 더블더블...26점 13리바운드 2블록슛

챔피언전 3경기내내 20점득점 이상, 10리바운드


정규리그에서도 만장일치(101표)로 역대 최연소 MVP 기록을 썼다.

KB 정규리그·챔피언결정전 MVP 석권은 여자 프로농구 통산 여섯 번째다.

박지수는 정선민에 이어 두 번째로 정규 리그와 챔피언전 만장일치 MVP 영예도 맛봤다.


박지수! 작년 준우승할때 눈물을 흘렸었지.

21살 새내기에게 한 기자는 "농구는 키로 하는 게 아니야"라며 타이틀을 달았고...

분명 이런 날이 올 줄 알았지...


정은순-정선민 뒤를 이를 국보급 국가대표...

이제 겨우 22살, 앞으로 그녀의 더 큰 활약을 기대해본다.





안덕수 감독님! 이맛에 감독을...ㅎㅎ

축하합니다. 땀도 많이 흘리시던데...수고많으셨습니다.

큰 목소리로 선수들 다그치고 심판에게 거칠게 항의할때는 밉기도...ㅠㅠ 

초짜감독이라죠? 이제 신한은행, 우리은행처럼 장기집권하셔야죠.





그간 청주KB스타즈와 더불어 여자농구 참 재밌었네!

다소 독주체제에서 싱겁게 경기가 끝나기도 했지만...


청주KB스타즈~

기필코 우승했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