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명스포츠

2019 여자 봄배구, 흥국 통합우승~

by 박카쓰 2019. 3. 28.


이제 여자배구가 포스트시즌 경기가 시작되었다.

먼저 플레이 오프  3차전...

도로공사 vs. GS칼텍스


1차전 :김천체육관 3/15(금) 19시

풀세트 접전끝에 도로공사가 승리...

1,2세트 지고 3,4세트 이기고 역전하나 싶더니

아쉽지만 웃음으로 맞이하는 차상현 감독...




2차전: 3월17일(일) 오후2시

장충체육관에서 무려 6,000명의 관중이...

처음으로 남자배구 관중을 앞질렀단다.

2,3세트를 지다가 5세트에서 역전승을 거두었다.

외국인선수 알리 없이도...




헬렌 닮은  강소휘가 31점으로 펄펄 날았다! 




3차전(3/19,화)

GS가 1,2세트의 기세로 3세트까지 이어가나 싶더니 

실책이 많아졌다. 다소 흥분되었나?

5세트엔 클러치 박정아가 있었다.

도로공사 작년에 이어 챔피언전에 올랐다.


하지만 Playoff 3경기 15세트의 경기

배구팬들이 열광했다.



이제 시리즈우승 흥국 vs. 플레이오프를 거친 도로공사의

5차전 챔피언전 시리즈...


1차전 인천 계양체육관

  예상대로 흥국이 3:1로 이겼다.

  하루 쉬고 나온 도공으로선 지쳤을 듯


2차전 인천 계양체육관

 작년 챔피언 보란듯이 3:0

 체력이 바닥났다구? 아니야.


3차전 김천체육관

 3:2 5세트 이재영이 펄펄 날았다.


4차전 김천체육관

 오늘도 이재영이 펄펄...

 게다가 톰시아도 잘하네. 김미연도 한몫 

 3세트 31:29 하일라이트였네.




작년 우승팀 한국도로공사팀~

준우승에 그쳤지만 13일간 7경기, 그것도 거의 풀세트 접전...

살인적인 스케줄이었다. 가지나 나이도 많은데 참 잘 싸웠다.

특히 만39세 이효희 선수의 무릎 만지는 안스러운 모습...




김연경시절 우승하고 12년만이라지?

작년 시리즈 꼴찌에서 올해 시리즈, 챔피언전 통합우승 일궈냈다.

마치 작년의 도로공사처럼...

맏언니 리베로 김해란, 센터 김세영도 큰 활약했다.





만장일치 MVP 이재영선수...

뛰어오를때보면 돌고래같다. ㅎㅎ

포스트 김연경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4대스포츠(축구,야구, 농구,배구) 여성 감독 최초 우승이라지?

무엇보다 작년 꼴찌 마음 고생많았을터...

오늘 통합우승으로 恨 풀었네요.

20대 미도파 우승 주역 참 예쁘시더니...ㅎㅎ 




한편 남자부 경기...

시리즈 우승한 대한항공 통합우승할까?

예상과는 달리 현대의 3:0 일방적인 승리였다.

재미없게...ㅠㅠ

현대캐피탈은 노련미, 뚝심이 있었다.

챔피언전 MVP 전광인

현대는 사실상 이 선수영입하며 우승후보 1순위였다.




컴퓨터 데이터 분석하며 노력하는 최태웅 감독

부상선수 많았다고...

세터 이승원 말하며 눈물쏟네.




세터 노재욱 내보내며 이승원선수의 기복과 부상...

세터출신 최감독만나 서로가 힘들었을 듯...

하지만 오늘 우승해서 이 모든 게 잘 풀렸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