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세계방방

16th, Yosemite의 거목지대 Mariposa Grove 트레킹(18.6/27수),

by 박카쓰 2018. 6. 27.




Yosemite National Park 캠핑촌에서 일찍 일어나 계곡 주위를 산책합니다.






어딜가나 동물을 볼 수있네요.




대단한 위용의 Half Dome...




이제 해가 나오기 시작하며 엄청한 바위가 빛을 발합니다.





도대체 1Km가 넘는 이 바위 절벽위로는 뭐가 있을까?

그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날이 바로 오늘이라네요. ㅎㅎ




공원내에서 아침...

아침부터 Iced Coke를 많이 마시게 됩니다.




지금 어딜가나 월드컵 열풍~

미국은 월드컵 본선에 나가지못했는데도 열기는 대단합니다.





오늘은 세쿼이아 대삼림 Mariposa Grove Trail을 찾아갑니다. * grove ; 작은 숲






셔틀버스를 타고 공원 남쪽으로 1시간 남짓 이동합니다.




저 아래 계곡에서 상당히 높이 올라와 있습니다.



주차장...

Mariposa Grove 거목지대는 2014년 Trail을 닫고 지난달 6월15일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불과 12일 전에...그러니 우리는 얼마나 행운이 있는 겁니까? ㅎㅎ




우리는 국립공원을 무료로 관람하지만

이곳 공원은 탐방료를 내야하네요.








자, 이제 새로이 조성된 트레일을 걸어볼까요? ㅎㅎ




세과이어의 어마어마한 높이와 둘레에 완전히 압도당합니다.




도대체 이 녀석들의 수령은 얼마나 되었을까?

1,000~2,500년 정도  되었다고 하네요.





우리는 국립공원 직원을 피해 비탐방코스를 다니지만

이곳 사람들은 국립공원 직원의 해설을 잘 듣습니다.




우리 일행은 사진찍기 바쁩니다.

들어보려해도 말도 빨라 잘 들리지도 않습니다. ㅠㅠ




음메...





여기는 산불이 났었군요. ㅠㅠ






엄청난 거목이 나타납니다.

The Grizzley Giant~





Mariposa Grove에서 가장 유명한 나무

높이 63.7m, 지름 29m...



윗 가지는 더 대단합니다.




Faithful Couple...













여울님의 카메라가 더 낫군.



햇살에 작은 나무들이 어찌나 이쁜지...




이곳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차칸 박카스, 쓰레기와 남은 음식을 베낭에 넣고 내일까지 지고 다녔지요.




이곳에서 가장 높이 위치한 Wawona Point까지 올랐습니다.

 



와워나(Wawona)가 요세미티의 발상지라던데...




에구구...저기는 산불이 엄청나게 크게 났었군요.

인간의 부주의일까 자연 발화일까?


그런데 한 영상을 보니 산불이 나쁜 것만은 아니었네요.

마치 태풍처럼... 




음메...무심코 걷는데 저 잣이 쿵~ 떨어지네요.

하마터면 머리에 된통으로 맞을 뻔... ㅠㅠ




솔방울도 왕솔방울이구나!





박카스는 가로로 넓게 찍은 사진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세로 사진도 볼만 하군요.




이 녀석은 뭐이꾜?













또 엄청난 녀석을 만납니다.







Telescope Tree 망원경 나무?




안으로 들어가...




올려다보니 텅 비어있네.

그래서 망원경 나무로구나.





참...5시간 정도 엄청난 거목들의 호위(?)을 받으며 걸어보았지요.




Mariposa Grove에 있는 Giant Sequoia(세콰이어)~

실로 엄청났습니다.




링컨대통령은 이곳을 일찌감치 삼림보호지역으로 지정하여 보호했다고 합니다.





자 이제 Mariposa Grove Trail을 마치고 Yalley로 돌아오며 폭포를 탐방합니다.


요세미티 계곡은 빙하시대에 생성된 계곡으로 깎아지른 듯한 바위와 평탄한 바닥이 특징이며

무성한 삼림 사이에 있는 초원과 요세미티 폭포 등 계곡 주변의 폭포가 절경이다.





국립공원을 둘러보는 관광차...




Yosemite Falls를 찾아갑니다.

Upper Falls...

,




Lower Falls...




이곳에서 저녁을 먹습니다.




피곤하지도 않으신가?

임형님과 민대장은 사진을 찍으러 나갔네요.




오늘의 해가 Half Dome에서 마지막 빛을 발합니다.  




돌아오며 공원내 Store에서 Yosemite Beer를 마십니다.

6개병 1Pack이 겨우 11달러, 착한 가격이네요. ㅎㅎ

Half Dome Village로 돌아와 씻고 잠을 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