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대청호반대전

대전 도솔산~갑천 습지를 걸었네!

by 박카쓰 2024. 3. 31.

3월31일(일) 한서형님과 계룡산이 보이는 대전 도솔봉에 올랐다. 

 

이른 아침 베란다앞 벚꽃이 아침햇살에 눈부시게 아름답다. 

 

7시30분 출발, 도솔봉과 월평공원을 둘러보러 왔다. 둘레산길(파란선)을 걸어보자!

 

8시30분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출발~

 

도솔산 계곡...

 

내원사...

 

도솔정에 왔다간다. 조망이 없다. 

 

도솔봉으로...

 

도솔산 정상...

 

계룡산, 대전둘레산길, 그리고 유성구...

 

어? 이곳으로 내려오면 안된다구요? 그걸 어떻게 알죠? 

 

이제부터는 갑천을 따라...

 

어라? 대전광역시 대도시인데 이렇게 자연이 살아있는 곳이 있다니?? 

 

건너편이 도안동...

 

알고보니 여기가 대전 갑천습지 생태공원이었다. 

 

반딧불이 서식지라고? 청정지역인가보다. 

 

도솔터널...

 

이쯤에서 도솔봉으로 다시 올라가야했는데...

 

월평동 방향으로 더 내려갔다. 

 

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가야했는데 정수장 철조망을 따라 왼쪽으로 올라갔네. 오늘도 알바구나 ㅠㅠ 

 

도솔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없어 월평동으로 내려왔다.

 

가지가 늘어진 수양(=능수)벚나무...

 

벚꽃이 만발...

 

갈마동을 지나면서 점심으로 명태조림...캬! 맛있네요.

 

서대전여자고등학교...와! 교정안에 금강송이 정말로 멋지네요. 

 

도솔다목적체육관으로 돌아왔다. 13:10...오늘 4시간 걸었구나. 

 

[항공사진] 오늘 걸은 갑천습지! 명품길이었다. 

 

오늘 갑천습지를 걸었다. 생태공원이었다. 그리고 건너편도 공원이었다. .

 

억새군락지네. 늦은 가을날 다시 와야겠다.
한밭수목원~갑천~월평습지~가수원교~억새군락지~유림공원~한밭수목원...4시간쯤 걸리겠다.  

 

2시반경 돌아와 배구중계 시청하고... 

 

아파트 베란다 앞 벚꽃이 만발해 가고있다. 

 

둥이들과 함께 놀기...

 

저녁엔 미세먼지가 사라지고 하늘이 꽤 맑아졌다.

 

둥이네랑 맛난 쭈꾸미 사브사브...

 

집으로 돌아오는 길, 이한이가 그림자를 보고 놀란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