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대청호반대전

룰라랄라~고딩친구들과 대청호 오백리길 3코스~~

by 박카쓰 2024. 2. 19.

매월 셋째주 일요일, 고딩친구들과의 산행하는 날이다. 

 

오늘은 대청호오백리길 3코스~

 

대청호 오백리길 3코스는 마산동에서 시작된다.  "친구! 저 The Lees 식당에 왔었는가?"

 

여기가 미륵원 주차장혀! 대전시는 이 둘레길에 많은 공을 기울이고있다. 

 

미륵원은 고려말 회덕황씨가에 의해 지어진 일종의 사설 여관....문은 굳게 닫혀있다. 

 

관동묘려에 왔다. 

 

관동묘려는 효행과 정절로 정문을 하사받은 쌍청당 송유의 어머니 류씨 부인의 묘를 관리하기 위해 건립된 재실이다. 

 

관동묘려까지는 10년전 우암산 멤버들과 함께 왔었고 이제부터는 처음 걷는 길이다. 

 

앞서가는 친구들...

 

뒤따르는 친구들...이제는 높은 산보다는 이런 둘레길이 좋다나? ㅎㅎ

 

큰 참나무아래서 새해 시산제를 치른다. 

 

갑진년에도 안전한 산행을 기원합니다!! 

 

산신이시어~ 굽어 살피옵소서~삼배!!!

 

자~ 대청호 둘레길을 걸어볼까?

 

청주 고딩산악회...오늘은 12명이 함께 했다. 

 

청주산행은 언제 시작되었지? 공식적인 첫 산행은 06.3월 낙영산이었다.  서울친구들도 축하한다며 함께 했다. 

 

여기 경관 좋지않은가?

 

그런데 만수라 오백리길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네요. ㅠㅠ

 

없는 길을 개척해 산으로 오른다. 저 앞이 백골산, 그 뒤로 옥천 환산이다.

 

산행 앱으로 열심히 등산로를 찾는 친구! 고맙네요~

 

무너진 마산동 산성에 올랐다. 

 

마산동 산성은 동쪽의 옥천지역을 경계하기 위해 쌓은 백제시대 산성이다. 이 곳 일대에 작은 성들이 많이 분포하고 있는데 계족산성의 보조산성 역할을 하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당시 백제와 신라는 엄청난 전투를 하고있었다. 

 

친구들! 잠시 쉬었다 가자구요~~

 

옥천 환산(고리봉)...

 

자~ 친구들! 한방 박으실게요!! 화이팅!!!

 

아하! 이곳에서 오르는 구나. 마산동 산성 2Km

 

냉천종점 가는 길...

 

빠른 걸음으로 마산동 전망대로...

 

걷기에 참 편한 길이다. 

 

내륙의 바다, 대청호... 

 

일대가 온통 은진송씨 무덤이었다. 송시열의 위세가 짐작이 간다. 

 

다음달엔 대청호오백리길 4구간을 걷는단다. 여러번 다녀간 경관이 뛰어난 코스다. 

 

저 앞에 보이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