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대청호반대전

대전둘레산길, 보덕봉~오봉산

by 박카쓰 2024. 3. 25.

3/24(일) 산악회따라 먼거리 명산 산행대신 한서형님과 가까운 인근 산행이다. 동네야산같은 대전둘레산길이다. 

 

대전둘레산길....7코스 보덕봉~구룡고개~오봉산~봉산동

 

2차례에 걸쳐 송강동, 봉산동을 찾고있다. 

 

8시30분 송강근린공원...

 

금석교...기증자 전안원? 

송탄 전안원 작가님이십니다. 현재는 송탄 미술관이라는 개인 미술관을 운영하고 계시며,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전통 서각 예술가로서 다양한 작품들을 창작하고 계십니다.

 

와~ 항아리가 진열된 카페...언제 한번 들려보고싶다. 

 

일성사에서 보덕봉으로 오르고있다. 

 

보덕봉 정상...지난번에는 용바위고개로, 오늘은 오봉산으로...

 

오봉산 정상...

 

멀리 갑천, 대덕구 신탄진 그뒤로 문의 샘봉산...

 

"형님, 걷기 참 편한 길이네요. 이제 우리에게는 이런 길이 맞는 것같네요." ㅎㅎ

 

에구야! 길을 잘못 들었네요. 여기는 소문산성으로 가는 세종둘레길이네요. 

 

돌아와 7구간 봉산동 버스종점으로 하산... 

 

3시간 남짓...

 

이로써 7구간(금병산길)을 3차례에 걸려 마쳤다. 

 

대전둘레산길이 국가숲길 지정되어 제대로 정비할 모양세다.  

 

구즉동 바구니 둥구나무...매월 음력 1월14일 목신제를 지내고있단다. 

 

봉산동 느티나무...수령 480년

 

가을풍경 사진전...

 

앞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인근 산을 다녀보기로 의기투합했다. 

 

신탄진에서 산더미 바지락칼국수대신 대패삼겹살을 먹고 대청공원을 돌아 서실에 왔다. 

으메...어제보다 더 활짝 개화했구나!

 

어제에 이어 오늘도? 에이, 뭔 공부혀?? 어차피 내일부터 또 시작할 텐데... 

귀룽나무 이파리도 더 많이 나왔다.

 

커피빼들고 잠두봉공원으로...

어서 양궁장으로 살구꽃보러 가야지.

 

명품황톳길...

 

춥다는 핑게로 미루다 처음 맨발로 걸어보았다. 

 

둥이케어하고있다고? 그려?? 얼릉 가봐야지.

 

이번 주말 참 알차게 보냈네. 먼거리 산행 접고 24,000보 걸으며 열공하고 손자케어까지 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