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대청호반대전

대전 둘레산길, 보덕봉~용바위고개~적오산성

by 박카쓰 2024. 2. 28.

24.2.28(수) 안내산행을 접고 대전 둘레산길 7구간 용바위고개에 왔다.

 


 2022년 12월에 이어 2번째다. 그때도 한서님과 왔었다. ㅎㅎ 

 

간만에 대전둘레산길을 이어간다. 오늘 송강동~보덕봉~용바위고개~적오산성~송강동이다. 

 

 

구즉도서관에 주차하고 8시40분 등산을 시작한다. 

 

얼마쯤 올라 대전시내를 조망한다. 한바퀴돌아 저 적오산으로 내려갈 것이다. 

 

보덕봉으로 오르는 길은 여럿이다. 

 

우리는 구즉도서관~보덕봉으로 오르고있다. 

 

6가지 참나무 종류가운데 우리주변 대부분은 상수리나무


사전에는 참나무라는 나무는 없단다. 

 

뭐지? 보덕봉이 아녀?? 두루봉이네.

 

신탄진 방향...왼쪽은 문의 샘봉산, 오른쪽은 계족산

 

대전둘레산길 7코스 금병산으로 향한다. 

 

용바위고개에 왔다. 

 

당겨본 계룡산...눈이 하얗다. 

 

이제 적오산성으로 향한다. 

 

으메...완전 습지네요. 멧돼지 멱감기 참 좋겠다. ㅎㅎ

 

적오산(255m)... ...

 

적오산성

 

산성터가 제법 넓다. 

 

적오산성은 백제시대 성으로 덕진산성이라고도한다.

 

대전시 대덕구, 신탄진 그리고 문의 샘봉산...

 

애니멀 파크로 하산했다. 문화재 가는 길...적오산성!

 

송강동은 소나무가 무성하다는 뜻에서 유래했다. 구석기시대의 유적지가 발견되었다고?

 

8시40분 송강동~보덕봉~용바위고개~적오산성~12시30분...4시간 산행

 

와~ 우리 삶이 덧없는 것같아도 대전둘레산길에 있는 이리 많은 산에 올랐다.

 

대전둘레산길...

 

점심먹으려 신탄진 칼국수집을 검색해서 갔더니 찐맛집이었다. 

 

이리 바지락이 많은 건 처음 본단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