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전남광주

구례 지리산 둘레길(feat.산수유 축제)

by 박카쓰 2024. 3. 14.

24. 3.13(수)  매화와 함께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산수유꽃을 찾아 나섰다.  

 

10시 밤재에 도착, 오늘 만차라지? 앞으로도 늘 만석되길...

 

이 길을 따라 2시까지 원촌마을로 내려오시라~

 

뭐?  이 길이 아니였어?? 오늘 제 길을 못찾은 둘레길 서막이었다. ㅠ

 

다시 거슬러 올라 지리산둘레길...제대로 찾았구나!

 

계곡을 따라...

 

지리산 둘레길..띠가 이곳 저곳에 붙어있고 안내판은 오래되어 글씨가 보이질 않았다. 

 

편백나무숲을 지나...

 

 

고목...

 

복사꽃...

 

산수유

 

 

계척마을에 왔다. 

 

 

 

지리산 만복대~고리봉 능선...

 

아니 웬 성이야?

 

이순신장군 백의종군로...

 

 

20여년전 산내음 회원님들과 점심을 먹고...

 

그런데 저 고목이 대단하네요. 

 

가까이 가보니 수령 1,000년의 보호수! 제사도 지내네.

 

중국 산동성에서 가져와 우리나라에 심은 가장 오래된 산수유나무의 시조라...그래서 이 곳 지명도 산동면이고...

 

자! 또 떠나볼까? 이렇게 안내표시가 되어 이 아스팔트 길을 따라 가는 줄 알았지뭐야?

 

다리 품을 팔아 원동마을에도 들리고...

 


연관마을은 멀찌감치서...

 

현천마을로 올라가려다 아무래도 늦지않을까? 혼자서 말이야. 

 

멀찌감치에서 사진만 담고...

 

견두산 산행지도로 다시 보니 계척마을에서 연관마을 거쳐 현천마을로 오는 길이 있었네요. 뭐야? 그것도 모르고 아스팔트길을 따라 왔으니...

 

아쉬움에 인터넷 사진을 퍼왔다. 저 산에서 이 마을로 내려오는 구나!

 

산동면 소재지로 가며...

 

구례 산수유꽃 축제장을 찾았다.

 

바우님과 1코스 꽃담길 꽃길을 택했다. 

 

 

 

 

 

 

 

 

바우님의 명품 사진으로는...

 

 

 

10여년전 금사모팀들과 저 호텔에서 머물렀는데... 

 

두부김치로 뒷풀이...

 

오늘 많은 사진을 찍었다. 다음에 그릴때는 이보다는 낫게 그려야제.

 

그리고 싶은 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