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전남광주

목포 탐방

by 박카쓰 2024. 4. 22.

4/21(일) 금사모 봄나들이 둘째날은 목포 탐방이다. 

 

새벽 날이 밝기를 기다려 삼학도 공원으로 나갔다. 어젯밤 불야성처럼 빛나더니...

 

목포요트마리나...요트세일링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이란다.

 

삼학도공원! 다리를 오가며 산책로가 참 깔끔하다.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

 

인동초...

 

삼학부두여객선터미널...국제여객선터미널이다.

 

등나무꽃이 만개하고...

 

대한민국4대관광도시 목포, 낭만항구 목포~

 

저 언덕이 이난영공원이다. 이난영 묘는 국내 최초의 수목장이란다. 

 

삼학도 무장애 나눔길을 한바퀴 돌아...

 

보트장...

 

아침 황태국을 먹고 갓바위에 왔다.  2009년 4월 27일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목포 갓바위는 서해와 영산강이 만나는 강의 하구에 위치해 있으며 오랜 기간에 걸쳐 풍화작용과 해식작용을 받아 만들어진 풍화혈(타포니, tafoni)이다. 

 

해상에서 조망할 수 있도록 보행교가 설치되어있다. 

 

삿갓을 쓰고있는 암석 모습에서 유래되었다. 8천만년전 화산활동에 따른 화산재가 굳어진 응회암이 파도에 따른 충격과 함께 바닷물과 염분이 암석 모양을 변화시킨 결과이다. 

 

금천동1박2일팀! 박카스는 15년째 원조이자 붙박이 총무다. ㅎㅎ

 

목포자연사박물관대신 국립해양유물전시관을 찾았다.   

 

1975년 8월 신안 섬마을 어부의 우연한 발견...

 

 

신안선이 한국 수중고고학의 시작이었다. 

 

아시아 도자기의 길, 바다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에 잠시 들리고...

 

11시 삼학도크루즈를 타러왔다. 1인 2만원...호텔이용으로 16,000원에 이용할 수 있었다.  

 

 

운항코스...

 

목포여객터미널...

 

 

이런 곳에서는 한잔씩 하며 분위기 잡아야한다나??

 

목포대교 밑으로...

 

멀리 세월호가 보인다. 

 

점심으로 갈치조림을 먹고 해상케이블카를 타러왔다. 왕복 24,000원, 편도 19,000원...왕복은 경로할인 2,000원인데 편도는 경로할인이 없었다. 엿장수 마음대로다. ㅠㅠ 

 

 

유달산...정상에 사람들이 보인다. 

 

방향을 틀어 이제는 고하도로 향한다. 

 

맑은 날씨였다면 이리 좋았을 걸...

 

케이블카가 고하도 스테이션으로 가고있다.  

 

내려서 저 길을 걸어야지. 

 

케이블카에서 내려 용오름길을 걷고있다. 2년전 산악회따라 왔다가 걸었던 길이다. 

 

용머리...

 

 

고하도  전망대...이순신장군의 명량대첩 승리를 기리고자 13척의 판옥선모양을 격자형으로 쌓아올려 24m 높이의 전망대를 조성해놓았다. 

 

건어물 센터에 잠시 들려 선물을 사고 4시출발~7시 청주 도착했다. 금사모(금천동을 사랑하는 모임) 이기사님!! 수고많으셨습니다. 

 

1박2일 수고많으셨네요. 이제 1박하는 여행은 끝(?)이고 당일도 고비용 버스임대보다 여행사따라 가는 편이 나을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