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전남광주

순천 매화탐방! 복음교회&매곡동 탐매축제

by 박카쓰 2024. 3. 3.

24.3월2일(토) 영투어 여행사를 따라 순천으로 매화를 탐방하고왔다. 

순천복음교회

 

인당먹그림 회원님들, 한마음회원님들...

 

이쁜 처제도 함께 하고...ㅎㅎ

 

새벽 청주체육관~ 새봄 맞이 이른바 상춘객들이 몰려든다.  오늘 정말로 멋진 일출 그리고 일몰이었다. 

 

순천에 도착...순천복음교회를 찾아간다는게 잘못 찾아갔다. 그런데 도심속 자전거길이 나 있고 가로수로 편백나무와 호랑가시나무를 심어 놓았다. 

 

순천복음교회에 왔다. 

 

 

와~ 멋지네요. ㅎㅎ

 

이제부터는 한그루 한그루 살펴볼까?

 

 

 

 

 

대부분 겹매화인 것이 아쉽다. 

 

 

 

절친 부부...

 

 

 

 

 

 

맛난 점심 꼬박정식을 먹네요. 다들 맛있다고...ㅎㅎ

 

매곡동탐매축제에 왔다. 마침 오늘 딱 하루만 축제를 하는구나. ㅎㅎ

 

 

 

 

와~ 대박^^

 

뭐지? 엔 풍선??

 

사람이 들어가 있구나!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TV에도 출연하시고...초대형 풍선 퍼포먼서~

 

매직유랑자 박재근

 

박재근님...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추억의 탐매 정원...

 

순천시기독교역사박물관에 왔다. 

 

매산등 성지순례길..

 

 

매산등은 조신시대 이래로 아이들의 풍장터(애기 장터)가 있었던 버려진 땅이었다. 1913년 난봉산 자락 언덕에 미국 남장로교 순천선교부가 교회, 학교, 병원과 선교사 주택을 건립하면서 선교마을이 형성되었다. 

 

매곡동 학살지...1848년 이곳 당산나무 부근에서 비극의 죽음이 있었다. 

 

선교마을 옛 담장 & 매산여학교...

 

매산동 탐매축제는 볼거리가 그리 없어 아쉬움이 남았다. 예정된 시간도 소화못하고 다들 버스로 돌아왔다.  

 

이리 맑은 날 지인들과 멀리 순천까지 매화꽃 보러 다녀왔지만 일정과 코스에 아쉬움이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