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세계방방

산악관광지,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by 박카쓰 2024. 4. 27.

4월24일(수) 이번 여행 가장 기대^^되는 날, 알펜루트 여행이다. 사실 이 곳을 보려고 여행을 신청했다. '여행의 절반은 설레임과 기대감'이라지? 미리 공부해 보았다. 

 

아시아 유일의 산악 관광지
일본 알프스, 일본의 지붕~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초록부분이 일본 알프스~사실 일본알프스 트레킹을 오랫동안 꿈꿔왔다. 하지만 마음뿐...트레킹을 못하면 여행이라도 하자며 이번 여행에 나섰다. 

 

과연 기대만큼 바램대로 될까?

 

아니쿠야! 새벽 비가 내린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지? 우산을 쓰고 밖으로 나갔다. 도야마역까지...

 

이른 시각에도 전차가 수시로 오간다. 일본은 기차, 전철, 버스가 유기적으로 운행되는 교통선진국이다.  

 

역쉬! 도야마현이 환경청이 선정한 100선에 뽑혔다는...

 

자전거 관리도 참 청결하고 반듯하다. 우리를 보라. 킥보드가 아무데나 나뒹군다. ㅠㅠ 

 

호텔 아침은 늘 맛있다. 한식보다 양식을 더 좋아하기에...

 

홍가이드님이 팁을 주신다. 요걸 꼭 먹어보라고...

 

1시간 넘게 버스를 타고 다테아마역 가까이 오자 설산이 눈앞에 보인다. 가슴이 울렁울렁^^ 

 

캬! 하늘이 개이고있다. 

 

파릇파릇 푸릇푸릇....흰 운무가 피어오르고...

 

내리던 비도 멈추고 기대 만땡^^

'

벌써 많은 관광객들이...

 

"자~ 우리는 오늘 이런 경로로 표고차 2,400m 일본알프스를 보게 될 겁니다."  

 

첫번째로 다테야마 케이블카!

 

2번째 토틀리 버스로...

 

돌고도는 환상의 버스길... 

 

울창한 삼나무숲 사이로..

 

 

버스가 잠시 멈춘다. 와! 저 폭포를 감상하시라고...

 

어느덧 파아란 하늘이...

 

캬! 참 멋진 풍광이다. 이탈리아 알프스 '돌로미테'에서 보던 그 풍광만큼이나...

 

 

순간 포착~ 손빠르게 동영상을 남겨놓으셨네요^^.

 

이 곳에 저 새가 살고있다지?

 

 

와우~ 환상의 설벽구간 동영상도? 고맙습니다^^

 

북적북적...

 

"점심시간까지 잽싸게 밖으로 나갔다오시라!" 

 

 

다들 화보 촬영! 박카스도 이에 질세라. ㅎㅎ

 

 


박카스만 신난 건 아니죠? ㅎㅎ

 

 

점심으로 장어덮밥을 먹고...

 

설벽으로 둘레쌓인 도로로 나가봅니다. 

 

4월15일~6월25일까지 도로 양쪽으로 20m에 이르는 설벽을 걸을 수 있단다.

 

 

 

최대 20m까지 설벽이 쌓이고...

 

3/17 현재 10m가 쌓여있다. 

 

 

친구야! 잘 나왔네!!

 

 

아쉬움에 옥상 전망대까지 다시 올라가보았다.  

 

일본, 한국,중국, 대만 관광객이 대부분이었다. 마침 옥상까지 올라온 브라질 청년과 대화를 나눠봤다. 

 

3번째 교통수단, 버스로...일본사람들도 참 대단하네요. 어떻게 이리 굴을 뚫을 수 있을까?

 

그리고 맞이한... 무로도고원에서 북알프스 제일의 경관인 3,000m급 봉우리를 전망하고있다. 

 

다이칸보(大觀峰)에서 일본 3대 명산의 하나 다테야마(立山)의 봉우리를 바라보고있다. 

 

 

 

 

함께 해서 즐거움이 배가되었지요. ㅎㅎ

 

 

 

안 올라가는 발을 올리려는 처절(?)한 몸부림이다. 

 

 

4번째 교통수단, 로프웨이를 타고 저 댐으로 내려간다. 

 

 

구로베댐, 해발 1,479m에 건설된 일본 최대의 댐이다.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수력발전 댐이다. 

 

쿠로베 호수, 협곡을 흐르는 강의 상류를 막아 건설되었다. 

 

저 위 전망대에 사람들이 보인다. 다리가 튼튼한 사람은 올라가보라고?

 

쿠로베 케이블카 타러 가는 길...

 

무척이나 많은 계단인줄 알았는데 겨우 220계단이다. 왕년 마라톤 풀코스 7번 완주한 박카스에게 요정도야 숨 한번 크게 쉬면...ㅋㅋ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쿠로베호수...

 

일본에서 가장 높은 186m를 자랑하는 거대 아치형 댐이다. 

 

[퍼온 사진] 매년 6월하순~10월 중순까지는 관광방수가 시작되어 아름다운 무지개도 감상할 수 있단다.  

 

아하! 오늘 오전 매점에서 산 생수가 이 곳 출신(?)이구나!

 

5번째 마지막 교통수단인 트로이 버스가 대기하고있다. 

 

구로베 댐 사이다...미네랄이 풍부하고 천연수로 만든 사이다라지?

 

오마치에서 이토이가와로 우리 버스를 타고 2시간 가까이 이동했다.

 

차창밖 마을 풍광이 '울긋불긋 꽃피는 산골'이었다. 

 

 

잠깐 쉬었다갔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수없이 터널을 지나며 자연을 훼손하지않고 계곡을 따라 도로가 나 있었다.

 

강을 따라 철도와 도로가 이어지고 일본알프스 설산과 산촌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와~ 오늘 묵을 호텔 View...일본 알프스가 파노라마로 조망되는 역대급이다. 

 

호텔 로비...

 

식당 View도 좋구요. 

 

저녁상(가이세키 정식)도 우아하네. ㅎㅎ

 

어서 기모노로 갈아입고 온천욕하러 가자구. 자연풍경을 감상하며 노천 온천~정말로 좋더구요. 

 

정말이지 오늘 알텐루트~신나는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