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충남세종

한여름, 세종수목원 탐방~

by 박카쓰 2023. 7. 28.

장마가 걷히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었다. 고딩친구를 만날겸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았다. 봄에 이어 두번째다. 

 

탐방을 시작하려는데 안전 안내문자가 온다. 현재 세종시 폭염경보 발효중...모자양산착용, 자주 휴식하기...

우산이라도 써야죠.

 

만젤로니아 세레나 믹스처....꽃이름도 길다.

 

 

불로화...

 

 

 

사계절꽃길에서 만나는 식물...

 

연꽃...

 

 

우선 차 한잔하고 친구들은 여기서 담소나누시게. 

 

뜨거우면 얼마나 뜨거우랴~

 

바야흐로 원추천인국의 계절이다. 

 

누리장나무...

 

마타리...

 

저기 궁중정원으로 가보자. 

 

솔찬루...

 

 

마침 700년 아라홍련, 세종에 피다...

 

 

법수홍련과 아라홍련...

법수홍련은 함양군에 자생하는 우리나라 연꽃 법수 홍련...발견된 장소인 법수면의 '법수'와 붉은 빛 연꽃 '홍련' 이고 아라홍련은 과거 함안 지역을 의미하는 '아라'와 붉은 빛 연꽃 홍련...

 

 

하늘은 정말로 이뻤지만 탐방하기엔 너무나 더운 날씨였다. 친구들도 기다리고..

 

참 멋진 풍광이잖혀!

 

사진 좀 한장 찍고 가자는데....

 

이 뜨거운데 뭔 사진이라며 저리 내뺀다. ㅋㅋ

 

캬! 봉암 들깨수제비 점심...맛나네요. 

 

이번 물난리에도 고향집은 끄덕없네요. 오늘 봉회장과 청주~세종~오송~청주로 한바퀴 빙~돌았네요. 

 

중딩친구들과 감녹관에서 저녁을 먹고 찾은 홍치과문화교실 개원 축하! 노래강사가 중딩 동창이라지? 하지만 노래는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저녁엔   천둥번개를 동반하며 요란스레 소나기가 내렸지만 어김없이 맨발 걷기로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