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경북대구

금사모 가을여행, 주왕산 절골~주산지~축산항

by 박카쓰 2023. 10. 24.

10/21토~22일 금천동1박2일 9부부 17명이 청송 주왕산~축산항~불영사~소수서원으로 가을여행을 다녀왔다. 

[첫날]
07시 상당구청 주차장~화서휴게소~청송 주왕산 도착~9시30분 절골코스~12시30분 점심 식사(주왕산면)~14시 주산지~16시 축산항/죽산전망대~17시30분 후포항 저녁식사~20시 울진 그랜드호텔 도착

 

새벽 상당구청 주차장으로 가며 여명이 참 아름다웠다. 

 

9시30분 주왕산국립공원 절골코스...탐방로 예약제였다. 

 

절골계곡...기암괴석이 우뚝 솟아있어 그 아름다운 산세가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청송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이다. 

 

자, 그럼 박카스와 같이 올라가 봅시다.

 

 

 

잠시 쉬어가자구요?

 

 

누가 돌을 세워놓았는데 작품이네요. ㅎㅎ

 

금천동1박2일~그런데 두 어부인은 어디 계시죠?

 

인당이 찍어준 사진...

 

 

 

주차장까지 내려왔는데 두 부인이 아직도 연락이 안되었다. 빗방울은 떨어지고 우산을 갖고 다시 올라가야만했다.

 

부부 나들이에 길을 잃으면 누가 챙겨야하는가? 참 이해가 안되었다. ㅠㅠ 

 

주왕산면 동성식당...시골밥상이다. 참 맛있었다고...

 

점심을 먹고 절골 주산지에 왔다. 

 

하늘이 저리 이쁠 수가...

 

물속에서도 왕버들나무가 참 잘 자라고있다. 

 

 

여자들...

 

남자들...

 

 

블루로드 현수대가 있는 천축항에 왔다. 저 죽도산 전망대를 오르려한다.  

 

2017.2.22 산악회를 따라 이 곳에 왔었다. 

 

죽산도 전망대에 올라가고있다. 멀리 영덕 해맞이공원이 보인다. 

 

아니 이게 뭐야? 출입금지라고??

 

그렇다면 통행가능구간만이라도 걸어보자구요. 

 

그때 이곳에서 점심을 먹으며 '영화 빠삐온'을 소환했었지. 

 

민들레가 아니라 사데풀...소금기에도 잘 자라는 염생식물이란다. 

 

바다낚시하는 분들...

 

축산항 등대...

 

 

이 바닷가에서 맨발로 걷고 낭만을 즐기려했더니 바람이 불고 걸을만큼 걸었다고 다들 버스안에 들어가있다. 

 


30분을 달려 후포항에 왔다. 이 멤버들과 작년 봄나들이로 왔었다. 

 

후포어시장...우리는 정아횟집으로...ㅎㅎ

 

푸짐하다. 곰방*님이 그 좋아하는 술을 마다한 이유가 있었다. 답은 건강이다. 

 

밖으로 나오니 불야성이다. 

 

이기사님, 늦었지만 가자구요. 관광이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기사님의 매끼 식사대, 호텔 숙박료도 모두 챙겨야했다. 

 

30여분을 달려 울진그랜드 호텔에 왔다. 이젠 2차 운운...말할 것도 없이 바로 곯아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