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學而時習/내 문인화

최상위급, 먹그림 마스타 지도사되었네!

by 박카쓰 2021. 9. 11.

먹그림 지도사 자격증 시험일이다. 

9월11일(토) 10시...

청주교육관(인당먹그림)에서 실시되었다. 

 

 

 

 

일찌감치 서실에 나가 연습을 해봅니다. 

 

 

 

4명의 회원님이 함께 했다. 

박카스도 다음엔 천그림 지도사에 도전해 보겠다. 

 

 

 

진지합니다. ㅋㅋ

 

 

 

필기시험중...

화제로 많이 나오는 문구 불로장춘(소나무, 장미), 불로부귀(소나무, 모란) 송운, 금운, 송뇌 솔입치는법, 사필경아식(대나무잎 그리기), 오필비연 등등이 출제되었다. 

 

 

 

오늘 결과물 2점 ...

 

 

 

상당구청 옆 마님한식뷔페에서 점심을 먹고 봄날 카페에 왔다.

정원이 탁 트여있어 참 좋다.  

 

 

 

20년전 오늘(01. 9.11) 참 엄청난 사고였었다.

20년이 지난 지금 아프카니스탄은 도로 탈레반의 손에 넘어갔다. 

과연 세상에 평화가 찾아올까?

 

 

오후엔 보살사에 왔다. 

운동삼아 자주 찾는 절이다. 

 

 

 

연일 술이다. 

어제는 절친 김가네 부부가 축하연을 베풀더니

 

 

 

오늘은 마라톤 동갑내기 친구가 축하연을 베풀어주었다.

매일같이 새벽이면 카톡에 출근부 도장을 찍는 친구다.

오늘은 처음으로 세부부가 만났다.  

 

대하구이 1마리 1,000원, 너무 많이 먹었다. 

 

 

합격했다! 또하나의 자격증을 땄다. 

하지만 자격증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