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강원도

치악산이 "단풍이 아름다워 적악산"이라구요?(20.10/24,토)

by 박카쓰 2020. 10. 25.

옛날에는 치악산을 "단풍이 아름다워 적암산"이라고 불렀다죠?

 

 

하나산악회에서는 2019.7월 산행으로

이곳으로 올라 부곡계곡으로 내려갔지요.

 

 

 

올해는 가을에 찾아왔습니다.

코로나19로 정예(?) 산매니아 회원들로...

 

 

 

9시30분 이곳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단풍속으로...

 

 

 

부부가 함께 하는 모습보다 더 아름다운 건 없습니다. 

 

 

 

단풍이 점입가경입니다. 

 

 

 

 

울긋불긋한 단풍만 아름다운 건 아니지요.

 

 

 

 

 

이리 아름다운 산행길을 올라가는데 

힘들다 말하는 건 너무 사치(?)스러운 거 아닌가요?

 

 

이제는 능선을 따라 비로봉으로 향합니다.

 

 

 

하나산악회 에이스?? ㅎㅎ

 

 

 

하나산악회 All-members~

 

 

 

우리는 박카스와 광동탕 ㅋㅋ

이제는 광동탕님 닉네임은 바꾸셔야겠어요.

 

 

 

비로봉에 올랐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하려고 줄을 서있네요.

 

 

 

멀리 남대봉...

8시간 넘게 걸리는 치악종주를 2번했지요. 

 

 

 

횡성군쪽...

2019.7월 부곡계곡으로 내려갔구요.

 

 

 

선두조는 일찌감치 인증샷까지 날리셨군요. 

 

 

 

정상석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며 인증샷을 하니 

우리는 이곳에서...

 

 

 

 

 

이제 사다리병창으로 내려갑니다. 

저 아래 계곡엔 단풍이 한창입니다. 

 

 

 

얼마쯤 내려오니 또다시 단풍이 반겨줍니다. 

 

 

 

 

 

 

누가 말했나? 

인생은 늙어가는 게 아니라 익어가는 거라고...

정말로 우리네 인생이 익어갑니다. 

 

 

 

 

'치'를 떨고 '악'소리 난다는 치악산 사다리병창길을 다 내려왔네요.

정말이지 이코스로 비로봉까지 2.7Km는 엄청난 난코스이지요. 

 

 

 

세렴폭포는 졸~졸~~졸~~~

 

 

 

이곳부터는 단풍을 즐기며 눌라랄라 걸어볼까요.

 

 

구룡사로 들어가며...

 

 

 

 

 

 

 

 

구룡사에 왔네요. 

 

 

치악산의 가을 대표모델...ㅎㅎ

 

 

신분상승!

졸지에 (왕)세자가 되었네요. ㅎㅎ

 

 

 

구룡사 주차장으로 내려오는 길도 가을이 한창입니다. 

 

 

 

이 집에서 뒷풀이하네요.

 

 

 

순두부찌개 맛있네요. ㅎㅎ

 

 

 

저녁을 먹고 나오니 벌써 어두워지기 시작합니다. 

 

 

 

오늘 산행

9시30분 곧은재탐방센터-비로봉-주차장 16시15분 도착 

거의 7시간 가까이...13.4Km 29,000보 걸었네.

 

 

 

 

이제까지 치악산은 몇번이나?

2002년 동짓날 악몽의 치악산 종주

2017년1월 황점-비로봉-구룡사 한겨울 설산 산행 
2017년10월말 가을 만끽하며 치악종주

2019년7월 행구동-비로봉-부곡리 여름산행  

2020년10월 행구봉-비로봉-구룡사 가을 단풍 산행  

모두 5번 올랐구나!

 

다음에는 미답인 영원사코스를 가고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