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學而時習/식물도감

6월말에 주변에 피는 꽃꽃꽃

by 박카쓰 2022. 6. 20.

내일이 날이 가장 길다는 하지(6/21)...벌써 무더워졌고 이번주부터 장마가 시작된다는 예보를 하네요. [20.6.25]에 포스팅한 글을 다시 꺼내봅니다.

 

 

올해 장마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부슬부슬 내리는 비가 뜨거운 폭염보다는 낫지요. 

 

새벽 등산하러 6시 우암산으로 향합니다. 
비가 내리기 직전 시원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으메...시원한 바람을 타고...

 

우암산 정상은 웨이트 운동하기 딱 좋은 곳...

 

산행하며 야생화를 찾아갑니다.
이 녀석들의 이름을 알아보는 일...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까치수영(염)

 

산수국

 

우산나물

 

 

물한잔 마시고...

 

우암산은 곳곳에 우물이 있어 좋지요.

 

자주달개비

 

 

 

아직은 기억력이...ㅎㅎ 모나르타...

 

자귀나무

 

 

오후엔 장맛비는 잦아들고 시원한 바람 맞으며 

용정동 산림욕장으로 향합니다.
결코 방구석에는 가만히 앉아있지를 못합니다.

조팝나무 종류가 수십가지나 된다지요.

 

4월은 벚꽃, 진달래, 철쭉의 계절이라면

5월은 장미의 계절이고

6월은 개망초, 금계국,  원추천인국의 계절입니다.

 

금계국이 밀려나고 원추천인국이 그 뒤를 이어받습니다.

 

꽃댕강나무에 꽃이 만발합니다.

 

꽃댕강나무를 보면 산내음 그분이...ㅎㅎ

 

쉬땅나무...

쉬땅나무 꽃이 이렇게 하얗게 피는구나!

 

쉬땅나무

 

어라?
산목련 함박나무인가??
아니다 노각나무꽃이었구나.


노각나무 터널...

이곳에 터널도 많지요. 

얼마후면 무궁화 동산이 반길 것입니다.

 

노각나무터널

 

6월30일(화)...

올해의 절반이 흘러가는 군요.
밤새 비가 쏟아지고 이른 새벽 산성옛길로 오릅니다.

 

이 싱그러움이야...

노루오줌

함께 피니 훨씬 이쁘네요.


꼬리풀도 종류가 하두 많아서...

산꼬리풀인지 긴산꼬리풀인지 구별이...

 

산성마을 살구나무 터널엔 살구가...

 

 

부처꽃...

 


산성마을이 새로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부들도 한창입니다.

 

 

 

 

그간 모아온 여름꽃을 정리해봅니다.

 

꿩의 다리

 

눈개승마

 

사위질빵

 

미역줄나무

 

박쥐나무

 

(실)유카...금천동배수지에 피어있지요.

 

싸리꽃

 

쥐오줌풀, 소백산에 참 많이 피어있었지요.

 

이름도 홀아비꽃대가 뭐혀?

 



오늘도 무식한 놈이란 소리 안들으려 노력했지요.
치매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네요. ㅋㅋ

 

'學而時習 > 식물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7~8월 주변에 피는 꽃꽃꽃  (0) 2022.07.01
가평 자라섬 꽃테마공원  (0) 2022.06.27
수국이 탐스럽게 피었다구요?  (0) 2022.06.08
6월에 만나는 꽃꽃꽃...  (0) 2022.06.02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0) 2022.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