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청주알프스

만만한 낙가산-것대산-상당산성(20.3/4,수)

by 박카쓰 2020. 3. 6.


전국이 코로나19로 열병을 앓고있습니다.

사스, 메리츠도 있었지만 코로나가 더 쎈 놈이네요.


마스크도 없고 일월화 3일간 서실에서 열공하고

수요일은 밖으로 나가야 직성이 풀리지요.



10시 아파트 출발 




영운천을 따라...

저기 낙가산,것대산을 오를 것입니다.




신학년 설레임으로 가득찼을 학교도

3주간 개학이 연기되었습니다.





춘삼월을 맞아 청춘남녀의 결혼식도 속속 연기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그리 창궐해도 올봄은 옵니다.

제일 먼저 이파리를 내미는 귀룽나무...




으메...너도 일찍부터 나왔구나!





10시30분 용정산림공원을 지나갑니다.





낙가산 오르는 코스는 좀 가파른 편이데

오늘은 비교적 수월하게 올라가네요.





소나무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덕분일듯...





낙가산(483m)에서 청주시내를 내려다봅니다.




존경해마지않는 송형님을 만납니다.

사모님 사랑, 교장명퇴 1호

이제는 더 멋진 사랑으로 엮어가시네요.





것대산(484m) 을 지나는데 엄청난 바람이 부네요.





것대산 봉수대...




출렁다리 건너서...




상당산성에 도착합니다.





오늘 산행하는 사람들을 보니

혼자, 부부, 짝쿵과...

삼삼오오 산행하는 사람은 거의 만나지 못했네요.




이리 맑은 날...

地上엔 코로나로 凍土이니 안타깝네요.





민생고를 해결해야지요.

이제는 막걸리 두잔도 많네요.





부른 배를 꺼추어야지요.

산성을 돌아서...





자, 이제 내려가야지요.







반가운 두 여샘을 또 만나네요.





친구 농장에 들려 3차를 이어갑니다.

올해도 이곳에서 참 즐거운 시간 보내겠지요.





명암저수지를 지나며 눈발이...





청주권에서 매화꽃이 가장 일찍 피는 곳...





금천동을 지나 오는데 눈발이 거셉니다.

캬! 좋다!! 술도 얼근하니 그 흥취가 더 합니다.ㅎㅎ






오늘 찬바람이 세차게 불었지요.

대한민국 대표산꾼은 오늘도 참 많이 걸었지요.




10시 출발, 17시 도착...

이렇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