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서울고양

석가탄신일, 도봉산-사패산(19.5/12,일)

by 박카쓰 2019. 5. 13.

 

얼마되었다고 또 도봉산을  찾아갑니다.

북한산과 도봉산은 해마다 한번씩은 찾아가는 名山이지요.

 

 

 

 

매주 일요일 떠나는 산누리산악회...

언제 함께 했었는지도 기억도 안나는데

2014 정겨운 태항산 멤버들은 아직도 "박카스 옵빠..."

참 살갑게 맞이해줍니다. ㅎㅎ

 

7시 출발, 9시20분 도봉산역에 도착합니다.

 

 

그래요. 오늘은 부처님 오신날이지요.

오늘 산에 오고싶어 어제 새벽 미리 보살사를 찾았지요.

 

 

 

자! 이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되나 봅니다.

 

 

오늘은 아직 미답인 이 코스로 올라가려합니다.

 

 

저기 선인봉이 뾰족하게...ㅎㅎ

 

 

 

도봉산 천축사

 

 

 

선인봉 바로 아래에...

 

 

마음 愛 자비를! 세상 愛 평화를!!

 

 

노린재나무도 꽃을 한창 피웠네요.

 

 

산사나무도...

 

 

 

병꽃나무도...

 

 

쉼터 마당바위에 앉아 주변을 조망합니다.

 

 

 

오늘은 사패산까지 갔다 돌아오지말고

미답인 관음암을 거쳐 주봉-자운봉으로 올라가야지.

 

 

 

하지만 선인봉 아래 가파른 계단을 올라

자운봉으로 바로 올라가고야 말았네요.

 

 

신선대로 오르는 분들...

 

 

 

도봉산 최고봉 자운봉...

과연 명작중의 명작입니다.

 



신선대에 올라 산하를 조망합니다.

저멀리 북한산 인수봉, 백운대...

 

 

 

참 기가 막힌 기암절벽입니다.

 

 

 

의정부쪽   수락산 그리고 불암산

 

 

 

 

 

신선대와 자운봉이 이렇게 보이는 곳에서

인절미, 두유, 사과로 점심을 먹습니다.

 

 

 

무심코 지나쳤는데 우회로를 이용하시기에...

아하! 여기가 바로 Y자 계곡이로군.

 

 

 

아! 저기가 바로...

 

 

 

아하! 2017년 3월 춥고 미끄러울때

힘들게 올라간 코스가 바로 이곳이네!

 

 

 

도봉산에 여러 봉이 있지만 

특히 이 세봉우리이지요.

 

 

 

 

 

 

 

 

 

 

 

 

불암산-수락산 종주 또 가보고 싶네요.

 

 

 

어제 단재서예대전 개막식 뒷풀이가 과했지요. ㅠㅠ

 

 

 

포대능선을 지나갑니다.

 

 

 

 

 

저기 사패산이...

사패능선을 지나갑니다.

 

 

 

 

 

사패산에 도착...

영문학박사들, 고딩합동산행, 2017.10월 사람과 산

그리고 이번이 4번째인듯

 

 

오늘 산행 후미로 앞서거니 뒷서거니...

이렇게 어울려 다니는 분들도 계시고 ㅎㅎ

박카스처럼 혼자 다니는 것이 더 편한 사람도 있지요.

 

 

 

이젠 사패능선을 뒤돌아갑니다.

송추계곡까지 3.4Km...

한시간 남짓 남았으니 부지런히 내려가야겠다.

 

 

 

거의 말라버린 송추계곡...

요즘도 가뭄

그러고보면 일년내내 가뭄에 시달리는 듯

 

 

 

3시20분 송추주차장까지 다 내려왔네.

 

 

 

오늘 산행

9시20분 도봉산역 출발 - 도봉산 -사패산-15시20분 송추계곡 주차장  

6시간 거의 혼자서 사색하며 걸었던 널널한 산행이었네.

 

 

다음엔 보문능선, 우이암능선으로 올라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