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경북대구

금사모 가을나들이,김천 청암사&직지사(18.11/4,일)

by 박카쓰 2018. 11. 5.


올가을 금천동1박2일 모임... 

10부부18명이 45인승 버스로...아깝기도 합니다.


오늘 일정은 청암사-인현왕후길-수도암을 둘러보는 코스

그런데 청암사는 어디쯤? 





버스 썬텐 유리창으로 보는 가을은

만산홍엽을 넘어 만산산불~

누구는 사기라고 합니다. ㅋㅋ




황간에서 쉬고 10시30분 청암사에 도착합니다.

불영산청암사...




꿈을 이룬 인현왕후?

꿈을 이룬 천년고찰 청암사??





와~ 계곡사이로 참 고즈넉합니다.




어라? 스님이 모두 여스님??

비구니절이었군요.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인 직지사(直指寺)의 말사로군요.





청암사는....

신라  도선국사에 의해 창건된 천년고찰...




극락전...

이곳으로 쫓겨 내려온 왕후를 사대부집처럼 지어 살게 하였다네요.




최두* 숲해설가의 강의를 들으며...








보라색 열매가 달리는 좀작살나무...





백련암

금천동1박2일~ 사랑합니다.**






점심먹으러 김천옛날솜씨마을을 찾습니다.

동네어르신들이 테마마을을 운영하는 군요.




학생들이 체험학습장으로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우리를 환영하는 물세례? ㅋㅋ

양파를 심었나봅니다.




산채비빕밥으로 점심을 먹고 무흘구곡을 찾아갑니다.





계곡아래로 비경이 펼쳐집니다.





먼저 용추폭포에 다다릅니다.





출렁다리를 건너...





폭포소리를 들으며 데크길을 내려갑니다.




우와~...




이제 우리는 인현왕후길을 걸을 작정입니다.




도대체 인현왕후길이 왜 이곳에?




비운의 왕비, 인현왕후...




아~ 폐비되고 3년간 청암사에 머물렀구나....







그렇다면 비운의 인현왕후를 생각하며 걸어보자구요. 








와~ 저 멀리 가을의 정취는 정점인데...




헐...수도리 주차장으로 버스가 들어갈 수 없다고요?

하는 수 없이 도로를 따라 걸어올라갑니다.

차량이 오가는 1.7Km...더는 못걷겠다고 합니다. ㅠㅠ



알고보기 인현왕후길 9Km중 3.5Km는 도로길이네요.

에구구...이왕 만들바엔 무흘계곡을 따라 만들 것이지...

게다가 인현황후길에 청암사와 수도암이 빠졌네요. ㅠㅠ



수도리 주차장엔 말대로 차량으로 Traffic Jam이군요. ㅠㅠ 

아쉽지만 이곳에서 잠시 쉬었다가 회군합니다.






아쉽다! 수도암... 





[산행추천코스]

청암사를 둘러보고 청암사 갈림길-수도산 정상- Back- 수도암-수도리주차장





1시간쯤 이동하여 김천 직지사를 찾아왔습니다.





그래 모든 괴로움은 나만 생각할때 오는 거제...















거보슈! 이리 나오니 얼마나 좋습디까?








벌써 해는 저물고...



우리네 인생도 저물고...ㅠㅠ

엣따! 안되겠다!!







청주에 6시반에 도착하여 강산갈비를 먹네요.

회원님들! 오늘 가을나들이 괜찮았어요? 









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