樂山樂水/세계방방

11th, Dam을 둘러보고 그랜드캐년 View points로(6/22,금)

by 박카쓰 2018. 6. 22.

Kanab House에서의 이틀밤은 잘 잤습니다.

부부가 쓰는 Kingsize Bed는 솔직히 同姓끼리는 참 불편하지요.

룸메는 거실 간이침대에서 자고 난 음악도 즐길 수 있었으니까요. ㅎㅎ

쌀죽, 계란스크램블, 햄으로 아침을 먹고 출발합니다.

가는 길에 엊그제 들렸던 POWELL LAKE에 다시 들립니다.

이 곳에 댐, 호수와 지역을 홍보하는 전시관이 잘 마련되어있더군요.

Utah State...

유타 주(State of Utah)는 미국 서부에 있는 주이다. 북쪽으로 아이다호 주와이오밍 주, 동쪽으로 콜로라도 주, 남동쪽 끝 한 점으로 뉴멕시코 주, 남쪽으로 애리조나 주, 서쪽으로 네바다 주와 접하고 있다. 주도는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이다.

UTAH주를 홍보하고있네요.

유타주에는 무려 5개의 국립공원이 있어서  50개 주 가운데 가장 국립공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타주의 인구는 250만명 정도이고 인구의 2/3 이상이 모르몬교도이며, 교회가 주의 문화와 전통에 깊게 영향을 끼친다. 교육의 평균수준이 전국에서 가장 높다. 1970~80년 사이의 인구증가율이 전국 평균의 3배 이상이다. 주의 역사는 1847년 모르몬교도들의 정착과 함께 시작되어 그레이트솔트 계곡을 중심으로 주변의 광활한 지역을 개척했다. 1896년 45번째 주로 승인받았다.

Glen Canyon Dam...

미국의 지질학자인 그는 로키 산맥 지역의 주요지리조사를 지휘했고, 그린·콜로라도 강 협곡에 대한 일련의 탐사들을 시작했다. 1871~79년 서부 국유지에 대한 지질학적·지리적 조사를 감독했고, 정부의 토지활용계획 입안을 지지했다.

그의 이름을 따서 Powell Lake라 붙였다.

농업용 70%, 산업용 20%, 가정용 10% 정도로 사용되는군요.

홍가이드의 차량은 오늘도 거침없이 달려갑니다.

이제 Navajo Indian Reservation 지역을 통과합니다.

이곳 Cameron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1916년에 생겼으니 무려 102년이나 된 건물이네요.

인디언들이 만든 수제품을 살펴봅니다.

이제 우리는 그랜드캐년에 접어듭니다.

이번 여행중 가장 와보고싶어했던 곳입니다.

그런 만큼 공부도 많이해 봅니다. ㅎㅎ

Grand Canyon National Park는 446km의 강 길이와 29km폭, 1.6km의 깊이에 걸쳐 다양한 색갈과 침식의 형태를 보이는 세계 최고의 공원이다.

자연이 만들어 낸 거대한 협곡인 그랜드 캐니언. 20억 년 지구의 세월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웅장하면서도 비현실적인 광경에 압도당하는 곳이다. 조금씩 다른 빛깔을 내며 수십 억 년 동안 쌓인 지층들과 그 흔적을 보고 있자면 위대한 자연 앞에 인간의 존재가 허무하게 느껴진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차로 5시간 정도 걸리며 가장 대중적인 관광 방법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출발하는 버스나 헬기 투어를 이용하는 것으로 일 년 내내 오픈하는 사우스림(South Rim)과 인디언들 거주 지역인 웨스트림(West Rim)을 주로 방문한다.

중식후 Hermits Rest 지역으로 공원 Shuttle 이용하여 관광

석식후 공원내 호텔 야바파이 롯지로 이동 휴식

먼저 East Grand Canyon 입구 도착 Desert View Point 관광합니다.

그리곤 이 탑에 올라가 봅니다.

내일 내려갈 트레일이 저기 보입니다.

세계 최고의 최대의 협곡을 흐르는 콜로라도강..

또다른 View Point로 옮겨갑니다.

친구야! 겁많다고 너무 놀리지마라!

솔직히 너무 겁났어. ㅠㅠ

이곳에 버스를 타고 옮겨다니며 View Points가 여러곳 있네요.

South Rim 따라 Village 이동  Mather Point 전망대 관광합니다.

이번에는 Grand Canyon Visitors Center에 들립니다.

공원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Hermits 지역을 둘러봅니다.

내일 진행되는 트레킹 코스를 설명합니다.

내일 저 아래 콜로라도강 바닥까지 내려갔다가...

저 아래 길 보이시죠...

여기로 올라오게됩니다.

이곳에서 저녁을 먹고...

Yavapai Lodge에서 잠을 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