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전라북도

100대명산 모악산&금산사(18.3/18,일)

by 박카쓰 2018. 3. 17.


19일(월) 여수 금오도 산행이 우천으로 취소되어

18일(일) 아직 미답의 100대 명산, 모악산을 찾아갑니다.






완주군, 전주시, 김제군에 속한 산이군요.





청주 출발 2시간만에 산행기점에 도착

오늘 우리가 걷는 길이 예향천리 모악산 마실길이군요.




저 아래 금산사

오늘 오를 모악산 정상(철탑)과 능선이 보입니다.




도립공원인지라 안내표시도 참 잘 되어있습니다.




박카스와 광동탕!

첫 봉우리 매봉에 올랐지요.




김제시 방향 만경평야가 내려다보입니다.




이제 정상이 지척입니다.




여기는 전주시 완산구 방향...





군부대, 통신시설로 들어가 모악산 정상(793.5m)에 섰습니다.




주변 산하를 조망합니다.

김제시 금산면 방향... 금평저수지




조망이 좋지않네요.

요정도면 미세먼지 보통단계일듯...




맑은 날 사진을 모셔봅니다.

오른쪽은 전주시 완산구, 고속도로가 아니라 외곽도로로군요.

왼쪽은 완산군 구이면, 구이 저수지, 모악관광지

저곳에서도 등산로가 여러곳, 많은 사람들이 올라옵니다.



헬기장에서 점심먹으며 막걸리를 거침없이(?) 마시네요.

광동탕님도 뉴스에서는 들었다지만 아직은... 하시면서ㅎㅎ 


하지만 앞으론 산행하면서는 마시지말아야지요.

다 우리 등산객의 안전을 생각하여 만든 법이니까요.




산행은 남봉을 지나 장근재로 이어집니다.




오늘 산행하며 선두팀이 이렇게 안내표시를 해놓았네요.

고맙습니다.




선두팀은 화율봉까지 가는데

우리는 배재에서 금산사로 내려섭니다.




모악산(母岳山)...

바위가 많아 岳山이라고 하였다지만

산행내내 참 부드러운 육산이었습니다.




청룡사에 잠시 들려보는데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이제 다 내려왔네요.

모악산 마실길...

왜 마실길인지 알 것같습니다.




이제부터는 금산사 탐방...

이 왕벚꽃이 만발하면 대단할 텐데...




국보인 금산사 미륵전...




봄의 전령사 산수유가 활짝  피어있네요.




자목련, 백목련...

막 삐지고 얼굴을 내밉니다.




작년 4월7일(토) 인당 먹그림 회원님들과

강암서예대전 휘호대회에 참석했다가 이곳에 들렸었지요.




앗! 이 나무에도 꽃이 피어있네요.

산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인데...




아하! 털괴불나무(올괴불나무)로군요.




빗방울이 더 커집니다.

서둘러 삼배를 하고 주차장으로 돌아옵니다.




오늘의 산행

09:10 관광안내소-도통사길-매봉-북봉-모악산-남봉-

장근재-배재-청룡사길-금산사- 15:10 주차장   

6시간 널널한 산행이었습니다.




금산사의 왕벚꽃~

사진으로 아쉬움을 답습니다.








김제 금산사의 왕벚꽃이 장관이라며?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