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단수첩/수석교사

수석교사 문화역사 체험연수-전주,고창(14.1/23,목)

by 박카쓰 2014. 1. 26.


이제 2014년도 수석교사 자격연수도 막바지...

하루 8시간의 힘든 강의연수를 거의 마치고

이제 우리문화역사를 찾아 체험연수를 떠났다. 

 

경상권, 충청권, 전라권A, 전라권B으로 나누어

난 경쟁율이 치열했던 전라권B를 끝까지 버텨 참여하였다.  

 

서둘러 아침을 먹고 08:10 우정연수원을 출발,

천안-논산 고속도로를 경유

첫 목적지인 전주한옥마을에 당도합니다.

 

작년 10월초 인당서실회원님들을 가이드하고 또 찾아왔네.


 


우리나라에 슬로시티가 자그만치 10개나...

담양, 완도, 하동, 예산, 남양주, 전주, 상주, 청송, 영월, 제천...

너도 나도 열띤 경쟁으로 국제적으로 이미지 흐려질까  ㅠㅠ


 


명동성당 재현한 전주 전동성당!

로마네스크풍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중의 하나


 


경기전...

이성계의 어진을 봉안하는 곳이다.  


 


사고 보존하기가 이리 어렸웠단다.


  


점심으로 반야돌솥밥을 먹고 고창으로!


 

 


고창읍성, 마을사람들의 피난처인셈  


 

 

 

 


부지런히 돌을 성안으로 퍼나르고...


 

 


이어서 읍성 바로 앞에 있는 고창 판소리박물관으로 향했다.

조산후기의 판소리 이론가 신재효선생


 


국보급 소리꾼 김소희...

많은 제자 길러내셨네요.


 


고인돌 군락지...

청동기시대 족장의 가족 묘역으로 2000년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단다.


 


 


충북출신  ㅎㅎ


 


이번연수 참좋은 선생님 만났지요.

부산출신 닉 신현준님 ㅋㅋ


 

 

 

하루일정을 마치고 신안으로 이동, 저녁은 깊어지고 얼마나 더 가야하나?

일곱시 넘어서 도착한 갯풍식당 민어정식, 짱뚱어땅... 

한순배 돌때쯤 우리테이블에서부터 건배사가 터져나왔다. ㅋㅋ

난 충청도 버젼으로...

이게 술예유? 안유...그럼 이게 물예유? 안유...그럼 뭐유? 정유... ㅋㅋ

이어서 경상도, 전라도...이상0수석의 즉흥 노래는 완죤 대박...

 

 


또다시 버스에 승차, 8시가 넘어서야 호텔에 도착했는데 정말이지 환호성이 나온다. 

엘도라도 리조트...별천지이던가!

우리가 묵은 26평형이 하룻밤 461,000원이었다.


 

 

 


A1 202호... 함께 잘 룸메이트들이 이번 연수 거장이신가?

여장을 풀 겨를도 없이 손님들이 하나둘 찾아오시네. 

내가 코메디언 엄용수닮았나?

졸지에 용수형님이 되어 전국각지 거물급(?)들과 금새 하나되네.

대전 권보스&귀염동이, 오페라가수, 김성주 아나 , 광주, 대구, 강원, 세종 그리고 꼬마인형... 

난 세번의 건배사로 졸지에 건배사의 달인이 되고 ㅎㅎ

 

그리고 이 길을 따라 바닷가로 나갔다.

바람은 찼지만 밤하늘에 별들이 총총...

북두칠성, 북극성, 오리온 자리, 카시오피아...

하나하나 별자리를 짚어보며


그리고 깜깜하지만 파도소리들으며 뱃사장을 거닐며 콧노래를 불러본다.

"바닷가 모래밭에...별이 쏟아지는...저별은 나의별..."

와....이렇게 운치있는 밤을 보내다니...

그렇게 돌아오니 12시반이 넘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