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단수첩/수석교사

수석교사 수업컨설턴트 직무연수를 시작하며(3.14 금)

by 박카쓰 2014. 3. 15.

 

2014년도 수석교사 3기로 '수석교사'라는 새로운 길을 내딛으며

3.14(금)~7.11(금) 60시간의 직무연수가 단재교육연수원에서 시작되었다.

대상은 충북에 계신 중등수석교사 40명...

 

단재교육연수원은 나에겐 늘 감회가 새롭다.

1994년 여름, 중등영어교사연수에서 수석을 하고 ㅎㅎ

1995년 겨울부터 초등교사 영어연수 강사로 초빙되어 방학때면 최고의 인기를 누렸는데... 

2000년대 들어서도 초등영어, 중등영어연수 강사로 활동하며 간간이 찾던 곳

2011년엔 TEE-Ace 연수받았고 이제 또다시 수석교사로 연수받으러 왔네.

 

어쩌면 교직생활과 함께한 단재교육연수원!

교단에 남아있는 날까지는 배움을 게을리하지말아야할 것이다.

 

충북중등수석교사...

 

수업중 3기 신임수석 인사소개...

 

우리는 3기...난 오락부장 ㅋㅋ

늘 화기애애한 분위기도 자랑하지만 묵밥집에서처럼

열정의 토론을 벌이며 뭔가 교단개혁을 해보겠다는 열의가 대단하다.

 

 

오늘은 첫시간으로 이런 강의가 있었다.

 

 

의사소통에서는 이런 것이 중요하다 

 

좋은 대화의 요소는 칭찬, 경청, 배려이다.

명품 인상에 승부를 걸어라! '희' '호' '하'

사랑의 열굴에는 근육 43개이지만 표정은 10만가지

무의식의 0.2초(포커 페이스)가 중요하다

그러므로 첫인상 각인에 힘써라.  

사람들이 느끼는 14가지 공포중 1위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

 

 

이렇게 말하라!

"내가 오늘 말하려는 요지는 딱 3가지이다.

첫째, ...둘째...셋째...

왜냐하면 ...로서 하고자하기때문이다.

예컨대, ...이를 테면, ...

그래서 오늘 저는 ....하려고 합니다 "

 

 

 

 

 

 

수석교사 여러분은 지금 즐겁고 행복하십니까?

수석교사의 성공의 길은 만남, 긍정, 반응, 변화이다.

 

나는 성공한 명품교사야~

왜 명품교사인가? 성공, 열정, 인격, 신뢰를 쌓아야한다.

 

강의해주신 이창호 스피치연구소장님 

 

 

수석교사는

1. 잘 가르쳐야한다.

2. 늘 연구하는 자세를 보여야한다.

3. 남을 위해 서비스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