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세계방방

Aloha, Hawaii(92.8.20~8.22)

by 박카쓰 2009. 1. 27.


며칠전 한 지인한테서 하와이 멋진 사진을 이메일로 받고

그제는 한 TV에서 '하늘에서 본 하와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지금부터 21년전 내나이 37살때 미국어학연수를 마치고

워싱턴, 뉴욕을 거쳐 하와이에 이틀 묵었던 여행이 아스라이 떠오른다.

 

 

 


Wakiki Beach...


 

  

 

  

 

 

  

 

 

우리 일행은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4주간의 어학연수를 마치고

워싱턴, 뉴욕을 거쳐 잠시 하와이에 들른다. 


지금 생각하면...

서부 캘리포니아에서 워싱턴, 나이어가라폭포, 뉴욕, 하와이를

일주일만에 돌아보는 엄청나게 무리한 일정이었다.

 


비행속 촬영, 아마도 로키산맥 그랜드캐년??? 


 


92.8.20 하와이 호노룰루에 밤늦게 도착했다.

짐을 제대로 풀지도 못하고 피곤해 쓰러졌다.


다음날 새벽 창문을 열고 베란다로 나가는데

어찌나 높던 지 겁이 났던 호텔에서 

이제껏 그렇게 황홀한 아침 공기와 풍광을 맞이한 적은 없다. 

 

 


우리가 이틀간 머물렀던 와키키 리조트 호텔...

나는 얼릉 AHOHA가 새겨진 티셔츠를 사입었다.


 


아침을 먹고 해안을 따라 하와이섬을 둘러본다.


 

 

 


와...이리 아름다운 해변이...Hanauma Bay


 


물반 고기반이었던 이 해변...


 


그리고 점심먹을때 들린 Kualoa Beach Park... 


 

 


최회장과 난 젊은 회장단으로 고생도 정말 많았다. ㅠㅠ


 


점심먹고 들른 Polynesian Cultural Center...

우리로 말하면 민속촌인셈...

 

저친구 야자수나무를 원숭이처럼 올라가 야자수를 따오는데...ㅎㅎ


 


좋은 친구 조형...


 

우리는 그네들의 환상적인 공연에 잠시라도 눈을 뗄수 가 없었다.


 


Aloha~ 이렇게 하는 거라구요.


 


Hula Dances...


 


부족마다 나와서 그네들의 민속춤을 선보이는데...


 

 


이렇게 하루를 보내고 이제 여행의 마지막...

아쉬워 일찌감치 Yakiki 해변에 나가보았다.


 


좋은 후배 김*영님

지금도 아주 잘 어울리지요^^


 


그리고 이런 미녀들을 볼 수 있는 기회도 갖고 ㅎㅎ


 

 

우리는 1992년 미국 치코 어학연수 5기...

내 첫번째 해외나들이였고

내 영어가 미국본토에서도 잘 통했었다. ㅎㅎ


 


에구구...

이제 거의 퇴임하고

까마득한 옛날이구먼...

2017.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