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녹색청주

신록속으로, 문의 팔각정~작두산~미천리

by 박카쓰 2023. 4. 22.

청주448산악회~ 올해들어 처음 가동했다. 코로나시대 70회째다.  

 

7시10분 문의문화재단지 주차장에서 시작했다.  신록이 초록으로 바뀔때야 왔다. 

 

멀리 팔각정이 보인다. 

 

철쭉(연달래)도 거의 지고있었다. 

 

국태정이구나. 

 

이 싱그러운 신록에 무슨 날씨가 이래? ㅠㅠ 

 

대청호, 구룡산...이 아름다운 산하가 황사로 뒤덮혔다. 

 

저기 작두산이다.

 

 

 능선을 따라 1.4Km 작두산에 왔다. 까치의 머리를 닮았다하여 작두산(430m)이다. 

 

대청호 오백길로 진군하여 이곳에서 임도를 따라 

 

저 아래 문의면 소재지로 향한다. 

 

와~ 걷기가 참 좋은 길이네요. 

 

 

미천리 보호수...

 

저기 작두산에서 내려왔다.

 

문의면 한식당에서 우렁된장을 먹고 주차장으로 돌아왔다. 

 

문의문화재단지도 둘러봤으면 했지만 서둘러 가자. 손자가 기다리니...ㅎㅎ 

 

오늘 산행 7시10분~10시20분, 암만 그래도 3시간은 넘거야지요.

 

집에 들어서기가 무섭게 산남동으로 달려갔다. 오후내내 이녀석과 놀았다. 이제는 이게 일상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