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pe Diem/지인열전

와~고등학교 동기생끼리 전시회를 갖네요!

by 박카쓰 2023. 4. 15.

와~고등학교 동기생끼리 이런 전시회를 갖다니...

남송 곽현기님이 찬조출품했다는 말씀을 듣고 찾아간 청주문화관...

 

청주고46회 졸업50주년기념전...

 

동기중에 작가님들이 이리 많아요?

 

서예...구순을 넘기신 어머님 솜씨로 모자가 함께 나왔네요. ㅎㅎ 

 

서예, 사군자...

 

회화...

 

찬조출연...어부인 작품들...

 

"박희종선배님, 대단하시네요...수학교사가 언제 이리?" 참으로 놀라운 변신이다. 

 

아니 그런데 이 가운데 이건 뭐지?

 

바둑을 주제로 한시였다. 그런데 어느 분이 이리?

 

아주 저명한 분이네요. 바둑학박사, 방송작가...

 

이제 우리친구들도 현역에서 은퇴하며 취미생활을 즐기고있다. 서울친구들은 매달 바둑대회, 당구대회, 등산이 이루어지고 청주도 매달 등산을 함께 하고 수시로 당구 모임을 갖고있다. 골프 모임도 자주 있는 걸로 알고있다.

 

언젠가 고딩친구들에게 쓴소리 한 적이 있다. " 총동문 골프대회, 바둑대회, 당구대회는 해마다 하면서 우리가 명색이 명문고 출신이라면서 시서화 전시회같은 고상(?)하고 수준있는 행사는 없냐구?"

 

오늘 그 답을 이 전시회에서 찾았다. 선배님들! 참으로 뜻깊은 전시회~축하드립니다. 

 

'말은 뜻을 다하지 못하고, 생각은 말을 다하지 못한다' 주옥같은 작품 잘 감상했고 앞으로 더 많은 친구들이 서로 교감하며 만나고 작품 활동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도 2년후 2025년 50주년때 이런 전시회 개최하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