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명스포츠

이보다 더 짜릿한 명승부있으랴!여자배구, 일본이겼다!!

by 박카쓰 2021. 8. 1.

오늘이 슈퍼데이? 뭐지. 7월의 마지막날이라?? 아니다. 올림픽 큰 경기가 열리는 날이라 Super Day...속리산연꽃공원에 연꽃 사진 찍으러 갔다가 부랴부랴 집으로 돌아왔다. "저녁은 늦더라도 집에서 먹을까?" "그럼 좋지. 그렇잖아도 어서가서 배구보고싶네."

 

공중파야! 어디갔다왔냐? 5세트 들어서야 KBS가 중계했다. 

 

들어오자마자 채널을 돌리니 공중파 3사가 모두 축구중계를 하고있었다. 에라이...이럴땐 제발 좀 나눠서 중계하지. 같은 화면을 두고 아나운서와 해설자만 다른게 뭔 큰 의미가 있다고 저 난리인지...9번 KBS는 야구중계를 하고있네. 아니 그럼 어디서 봐야하나? 스포츠채널 51번부터 돌리니 58번 SBS Sports 게이블TV에서 중계방송을 하고있다. 아이코, 다행이다 다행...그마저 없었더라면 어쩌랴! 아니 내가 좋아하는 여자배구가 이리 홀대를 받다니..ㅜㅜ

 

 

[신문기사 발췌]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승리였다. 한국 여자배구가 숙적 일본과의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역전 승리하며 8강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31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일본과의 A조 예선 4차전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3-2(25-19, 19-25, 25-22, 15-25, 16-14) 승리를 따냈다. 첫 경기 브라질 전 패배 이후 3연승을 달린 한국 여자배구는 3승 1패로 남은 세르비아전 결과와 관계없이 8강에 올랐다.

대역전극이었다. 1,3세트를 따냈지만 일본에게 2,4세트를 내주며 최종 5세트까지 승부를 몰고 갔다. 9-9까지 팽팽하게 이어진 승부는 일본의 코가 사리나(25)가 연속 공격 득점에 성공하면서 일본 쪽으로 기울었다. 12-14까지 점수가 벌어지면서 이대로 경기를 내주는 듯 했다.

그러나 ‘클러치 박’ 레프트 박정아(28)가 해결사로 나섰다. 연속 공격 득점을 성공하며 14-14 듀스로 승부를 몰고 갔다. 일본 이시카와 마유(21)의 공격 범실로 역전에 성공한 한국은 다시 한 번 박정아가 공격에 성공하면서 2시간 17분 혈투의 마침표를 찍었다.

 

역시 갓연경...교회는 성경, 불교는 불경, 배구는 연경이라고?ㅋㅋ

 

 

승리의 원동력은 역시 주장 김연경(33)이었다. 김연경은 이날 양 팀 최다인 30득점(공격 효율 32.81%)을 기록하면서 팀을 이끌어나갔다. 리시브 효율도 47.50%를 했다. 김연경은 리시브에서도 가장 많은 40개를 받아 리시브 성공 19개를 기록했다. 리시브 범실을 1개도 기록하지 않으며 47.50%의 리시브 효율을 기록했다. 레프트 박정아도 15득점, 센터 양효진 12득점으로 팀 승리를 도왔다.

 

5세트는 박정아의 몫...왜 클러치박이라 하는지? 4년전 리우때 수비못한다고 얼마나 ㅜㅜ 정말 잘했다!

 

 

라바리니 감독도 덩실덩실...큰일했다. 학폭논란으로 선수구성이 힘들었을텐데...

 

 


한일전 승리의 열쇠로 꼽혔던 블로킹에서도 상대를 압도했다. 평균신장 182.3㎝의 한국은 일본(평균 177.3㎝)을 상대로 높이에서 우위를 지키며 총 14개의 팀 블로킹을 성공했다. 1세트에서만 블로킹 6개를 성공시키며 기선제압을 하는데도 성공했다. 게다가 오늘은 수비도 오지영을 비롯한 여러선수들이 정말로 잘 해주었다. 

 

얼마전끝난 2021 VNL에서 한국는 14위였다. 하나로 똘똘 뭉친 결과였다. 

 

 

한국 양궁대표팀의 슛오프 접전과 함께 이번 대회에서 명경기로 꼽힐 만한 내용으로 큰 감동과 환희를 안겼다. 슈퍼데이의 주인공은 여자배구였고, 또 다른 승자는 케이블TV 채널을 통해 여자배구 한일전을 1세트부터 5세트까지 온전히 시청한 팬들이었다. 박카스도 승리자였다. 

 

 

[물먹은 축구와 야구]

안타깝지만 같은 시간에 벌어진 축구는 무려 6골을 먹었다. '요코야마 참사'라 불릴만하다. 이제껏 전통적 축구강국 멕시코에게 운이 좋았었다. 4년전 우리에게 단 한번의 역습으로 무너진 멕시코였다. 

드림팀 코리아 야구도 2000년이후 미국에게 처음 졌다. 미국,일본에 비하면 솔직히 실력으론 안되는 거 누구나 다 알지않는가! 4년전 야구...병역혜택 논란으로 국정감사까지 받았지않은가!

 

국민스포츠라는 축구와 야구...

1년내내 경기가 펼쳐지고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엄청난 돈을 벌수도 있는 스포츠...올림픽에서만이라도 공중파 3사가 동시에 같은 중계하지말고 시청자에게 채널 선택권을 주고 비인기종목에도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