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대청호반대전

대청댐 주변을 뺑~돌았네(21.1/10,일)

by 박카쓰 2021. 1. 11.

엄동설한 3일째,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어제 절친이 남덕유산가자는 걸 용감(?)히 사양했습니다. 

 

포시즌 번개팅, 문의 구룡산으로 향합니다. 

문의를 지나며 환상적인 상고대가 피어있습니다. 

 

 

 

으메...멋지다 멋져...

 

 

 

가던 길을 멈추고 대청호가든으로 들어가는데 

장끼 두마리가 날아갈 줄 모르네요. ㅎㅎ

 

 

 

와~ 물안개 피어오르며 환상입니다. 

 

 

 

미끄러지며 언덕에도 올라봅니다.

 

 

 

 

마라톤친구 이종*사진작가도

미호천변이라며 멋진 사진을 보내줍니다. 

 

 

 

 

 

와~미친년 머리를 흔들어대던 갈대가 이리 아름다울 수가...

 

 

오늘 대청호반누리길을 걸으려합니다. 

 

 

 

금호송어장이 있는 하석리에서 오릅니다. 

나즈막한 능선을 오르며 내리며 힘드는 줄 모릅니다. 

 

 

 

50분정도 걸어왔는데 벌써 구룡산이 가까이에 있네요. 

 

 

구룡산 장승공원에 왔습니다. 

 

 

예전 그 많던 남성 성기를 조각한 장승은 치워버렸나봅니다. 

참 잘했지요.^^  참 흉물스러웠지요. 

 

 

 

정상에 닿았습니다. 

문의방향, 양성산,작두산 그 뒤로 청주시내

 

 

그런데 나무가 그사이 무척 자랐네요.

청남대, 대전방향...

이곳이 일출명소이지요. 

 

 

 

2015년1월1일 정나눔산악회를따라 새해일출보러 왔었지... 

 

 

 

 

벌써 6년이라니?

참 세월빠릅니다.  

 

 

 

빵, 두유, 떡, 곡주, 따뜻한 차로 점심을 먹습니다.

식당에 갈 필요가 없네요. 

 

 

 

현암사로 내려오며 돌탑이 훨씬 많아졌네요. 

 

 

 

현암사 대웅보전에서 삼배를 드립니다. 

한때 부처님오신날 이곳을 찾았었는데..

 

 

 

대청댐 건너편 청남대...

서슬이 시퍼렀던 5공시절 청남대에서 이곳이 보인다하여 없애려했다지요?

 

 

 

오늘도 길을 잘못들어 이 된비얄로 내려오네요. ㅠ

 

 

 

이곳 말고 현암사에서 바로 옆으로 내려왔어야했는데...

 

 

 

대청댐을 관람한 후 이곳으로 또 왔습니다. 

오백리길 1구간, 작년올 3번째입니다. ㅎㅎ

 

 

내륙의 바다, 대청호...

참 아름답습니다. 

 

 

 

이런 호수를 바라보며 걷는 길은 환상이지요. 

 

 

오토캠핑장...

이 추위에도 가족이 다함께 나와 휴일을 즐기네요.

아빠들이 참 고생이 많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부터는 데크를 따라 뺑~돌아야하지요. 

 

 

6시간정도 걸으니 허리도 발바닥도 조금씩 아파옵니다. 

두 형님 회원은 끄떡없이 걸어갑니다.  참 대단^^

 

 

 

4시 넘어 하석리 공터주자창에 도착합니다 

 

 

 

 

오늘 대청호오백리길 1코스와 21코스를 걸었지요. 

10시10분 출발-구룡산-대청댐-조정지댐- 16시15분 회귀 

6시간, 30,000보, 23Km 걸었네요.

 

 

 

송사장님도 참석, 한마음에서 뒷풀이하네. 

오늘 걸으며 틈틈히 신진서 응씨배 4강전 1국 보았네. 

 

AI 승률 5%, 10집이상 불리 바둑내내 참 조마조마했다. 

"올해는 국제대회에서 한판도 안지겠다!" 호언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