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청주알프스

뭐? 비온다고??것대산-낙가산(20.9/9,수)

by 박카쓰 2020. 9. 10.

뭐? 내일 비가 온다고??

형님과 괴산 명산 산행을 취소하고 오후엔 운동을 해야겠네.

때마침 전화가 온다.

"박카스! 오늘 오후 구룡산 산책후 저녁할까?"

 

김박사와 함께 산책하며 듣는 이번 의료파업 건은 

김대중정부때 이해찬식 교육개악을 밀어붙이는 꼴이네.

정작 의사들의 의견은 배제한 채...

 

 

 

"산하선생님, 어서 오세요. 오늘 자격증만 종강파티하려구요?" ㅎㅎ

 

 

"아니예요. 이곳 갈매기살도 참 맛있네요."
이번 가을 소백산 2박3일처럼 이벤트를 만들어보자구...

 

 

 

2020년9월9일...

숫자 조합으로 참 멋진 날...ㅋㅋ

8시반 용정동산림욕장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기상청은  오보청인가 구라청인가?

비올 확률 70~80%가 어찌...??

그래도 오후에는 비가 오겠지... 

 

 

 

어젯밤 비가 내리고 땅도 촉촉하고 참 상쾌하네.

이곳을 찾는 분들이 셋이상은 없었다.

혼자 아니면 부부

산에서도 마스크를 쓰고...ㅎㅎ

 

 

 

1시간30분 걸려 것대산 도착...

올겨울 경찰청-선도산-것대산-낙가산-원점해야지.

 

 

 

그래도 이리 틈틈히 산에 다니니

이 답답한 코로나시대를 헤쳐나가지...ㅎㅎ

 

 

 

것대산에서 바라본 우암산, 청주시내

 

 

Back하여 다시 낙가산으로

올수록 즐거움()이 더하는() 이다.  ㅎㅎ

 

 

 

 

보살사에 들러 물마시고 부처님께 아뢰고...

 

 

 

포도하면 "청주 용암포도"

배낭에 짊어지고 내려온다. 

 

 

오늘 산행 
08시30분 출발-낙가산-것대산-낙가산-12시 산림욕장

3시간30분, 20,000보 가까이... 

 

 

 

 

점심먹고 서실에 나가 연꽃을 그린다고?

지뿔...ㅠㅠ TV앞에서 책 읽으며 바둑을 시청하네.

 

요즘 관중없는 경기가 펼쳐지다보니 재미가 없는데 

바둑만큼은 사이버 인터넷대국이 오히려 나은 듯하다.

 

'바둑올림픽'이라는 응창기배

대한민국은 16강에 겨우 3명, 대국장이 썰렁하다.

 

 

 

오늘은 박정환, 안조영도 패하고 신진서만 8강에 올랐다.

바둑내내 엎치락뒤치락 AI마저도 춤을 춘 바둑이었다. 

단기필마 신진서~ 화이팅이다!

 

 

 

오늘도 추미애 아들 병역건 뉴스가 이슈 ...

제2의 조국사태? 아빠찬스, 엄마찬스...

뭔가 다를줄 알았더니 똑같은 기득권이었다. 

 

요즘 한참 울분으로 다시 배우고있는 한국사~
조선시대 성리학 사대부 양반들의 그 꼴이었다. 

 

 

 

오늘 코로나 보도는 벌써부터 추석명절 걱정이다. 

방역도 중요하지만 호구지책도 또한 중요하다. 

이젠 코로나사태가 아니라 코로나시대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