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學而時習/인문학

요즘 Netflix로 영화 많이 보네요~

by 박카쓰 2020. 5. 9.

1착으로 빨간 머리 앤에 폭 빠졌네요.

 

 

 

 

 

 

 

 

 

NETFLIX가 뭐냐구요?

 

 

 

 

 

미국의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다.

1997년 리드 헤이스팅스가 마크 랜돌프와 함께 설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다.

넷플릭스(Netflix)란 ‘인터넷(NET)’과 영화를 뜻하는 ‘플릭스(Flicks)’의 합성어로

'인터넷을 통해 영화를 유통한다'는 의미가 있다.

Flicks는 Movies의 속어였구나!

 

 

 

또 스트리밍은?

 

인터넷상에서 음성이나 동영상 등을 하나의 형태가 아닌 여러 개로 나누어 물 흐르듯이(streaming) 연이어 보내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기법. 콘텐츠가 여러 개로 나뉘어 전송되어 수신단에서 재생하기 때문에 전체 콘텐츠의 다운로드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따라서 하드 디스크의 용량에 제약받지 않고 빠르게 콘텐츠의 감상이 가능하다.

 

 

 

미드는 뭐혀?

 

쥐뿔...뭘 미드 미드해나봤더니만...

미드뜻은미국드라마의줄임말이네.

그럼 일본드라마는일드

영국드라마는영드인가?

 

 

집사람은 밤새워 보네요. 
특히 바이킹 시리즈...

 

코로나19로 외출 삼가 

게다가 올여름 특히나 긴 장마...

넷플릭스 영화가 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