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學而時習/인문학

음악극은 뭐지? 음악극 카르멘(19.10/18,금)

by 박카쓰 2019. 10. 19.

 

카르멘~하면 오페라인데...음악극 카르멘?음악극은 뭐지??그래서 음악교사였던 홍친구와 함께 보러 갔다.

 

7시 청주예술의 전당...

 

 

어라?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몇가지 Tip을 알려주시네.

 

 

 

음악극 ‘카르멘’는 군인 돈 호세와 집시여인 카르멘의 격정적인 사랑을 시와 춤과 노래와 음악과 그림으로 표현한 연극으로 프랑스 작가 메리메의 원작소설 ‘카르멘’에 충실한 내용으로 비극적 사랑의 파멸을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드는 신선하고 파격적인 작품 음악극 카르멘

 

오페라 카르멘 vs 소설 카르멘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이 아닌 프랑스 작가 메리메의 소설 카르멘에 충실한 내용으로 비극적 사랑의 파멸을 생생한 극예술로 표현하다!

 

카르멘의 남자들(Men of Carmen)

카르멘의 치명적인 매력에 더하여 그녀를 사랑했던 남자들의 시각에 무게를 두고 극을 이끌어가다!

 

죠바니와 돈호세의 내러티브

책을 읽어주는 죠바니의 나레이션을 따라 관객들은 그 이야기 안에서 돈 호세와 카르멘을 만나다!

 

생동감 있는 오리지널 음악 넘버

무대에서 직접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하는 배우들과 함께 생생한 라이브 공연의 현장 속으로 몰입하다!

 

총체적 예술의 융합

연기와 노래, 춤과 이야기를 밀도 있게 보여주는 피지컬 무브먼트로 연극 장르를 뛰어넘는 종합예술의 면모를 엿보다!

 

 

 

 

SYNOPSIS

 

돈 호세와 카르멘의 비극적인 사랑

군인으로서 성공적인 삶을 꿈꾸며 성실하게 살아가던 시골청년 돈 호세는 우연히 집시 여인 카르멘을 만나게 되고, 그녀의 매력에 사로잡힌다. 카르멘에게 홀린 돈 호세는 명령계통을 어기게되고 급기야 상관 살해라는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면서 예기치 못한 인생을 살아가게 된다. 되풀이 되는 죄의식과 번민 속에서도 카르멘에 대한 소유욕 하나로 모든 것을 눈감고 그녀가 이끄는대로 따르던 돈 호세는 어느새 악명 높은 산적 두목이 되어있었다. 하지만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카르멘은 언제나 잡힐 듯 잡히지 않고 돈 호세의 욕망은 점차 감당 하기 벅찬 수준으로 치닫게 된다. 수많은 연적을 제거하고 카르멘을 차지했다고 믿던 순간, 매력적인 투우사 루카스의 등장으로 또 다시 갈등 상황이 유발되고 돈 호세는 카르멘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은 끝이 없음을 깨닫 는다. 그는 수도사를 찾아가 그녀를 위한 마지막 미사를 부탁하고, 죽도록 소유하고 싶지만 절대 가둬둘 수 없는 서글픈 그녀의 가슴에 칼을 꽂는다.

 

 

멋진 공연이었네요.

참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