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pe Diem/세상정담

평화! 새로운 시작, 2018 남북정상회담(18.9/18~20)

by 박카쓰 2018. 9. 21.


캬!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 2박3일...

반공이 국시(國示) 의 제일이라고 배웠고 불과 얼마전까지만 적대관계였던 남북한...

회담내내 한 장면 한 장면이 역사의 한페이지였고 신나는 감동의 시간이었다.




평양시민에게 허리굽혀 인사하는 문대통령...


15만명이 운집한 능라도 경기장에서 문대통령 연설...

박카스도 울먹거렸고 북한 동포들에게도 큰 감동이었을터...

 




2018.9.20 백두산의 전경...

이렇게 맑은 날도 쉽지않을터...

문대통령,"내가 오르면 100% 맑은 날이라고?" ㅎㅎ





백두산 장군봉에서의 두 정상 내외...





2010.8.1 중국을 통해 서파로 올랐다.

저절로 내입에서 애국가가 흘러나왔다. ㅎㅎ




서파에서 바라본 장군봉...

어제 문대통령 일행은 장군봉으로 올라 천지까지 내려갔다.



"정숙 언니, 옷 젖을라." ㅎㅎ

박카스도 다음엔 북한에서 올라봐야제...





이제 전 세계가 우리 한반도를 주목하고 있다.

우리도 독일처럼 하나가 되어야한다.

지난 5,000년을 함께 살아왔고 겨우 70년을 나눠 살아왔으니까...





 "금강산 찾아가자! 일만이천봉, 볼수록 아름답고..."

  그래, 미답의 금강산 다리성할때 가봐야제...




박카스가 가장 좋아하는 우리가곡, '그리운 금강산'

이제 그리운 금강산을 아름다운 금강산으로 만들어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