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명스포츠

[쾌거]정현, 조코비치를 꺾고 대한민국 최초의 그랜드슬램 8강 진출!

by 박카쓰 2018. 1. 23.


정말이지 쾌거였다.

2년전 2016년 바로 이 호주오픈에서 무결점 테니스를 구사하던 조코비치에게 3:0으로 무릎을 꿇었는데 오늘은 3:0으로 되갚았으니...얼마나 대단한 일을 해낸 것인가! 그때도 비록 3:0이었지만 6:4까지 따라붙은 경기를 펼쳐 충분히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었다. 대한민국 테니스사상 최초로 그랜드슬램 8강의 위업을 거두었으니 대한민국 국민모두가 참 흐뭇한 날이었을 것이다.





오늘 오후 5시후에 벌어질 정현 선수의 16강 경기가 자못 기대되는데

점심에 우암산모임으로 분평동 황제장어집에서 소주와 곁들여 실컷 먹고 

인근 커피숍에서 3월 일본 고베-오사카-나고야로 역사 탐방를 가기로 했으니

이래저래 오늘은 가슴 설레이는 기분 좋은 날이었네.  


이윽고 오후 5시 조코비치와의 8강전이 펼쳐진다.

어라! 초반 조코비치가 연이어 브레이크 당하며 쉽게 펼쳐진다.

일방적인 경기 4:0까지 일사천리로! 

하지만 그의 저력도 만만치않아 결국 6:6까지 가게되네.




결국 타이브레이크로!

야! 이 쫄밋거리고 오금저리며 보는 이런 경기!

예전 김연아선수가 올림픽 경기할때만큼 초조하다.

숨이 막힐 지경에서 7:4로 1세트를 이기고...ㅎㅎ





헐~ 2세트도 초반 잘 나간다. ㅎㅎ

조코비치는 아직 몸상태가 안 좋은듯 통증을 호소한다. 

하지만 2세트도 역시 5:5까지 가게되고...




운명의 3세트도 결국 5:5

오늘 3세트 모두 6:6, 5:5까지 가는 대등한 경기였다.




아! 이 순간! 가장 빛났던 순간이다.

정현도 패싱샷을 성공시킨후 가장 크게 포효하고 있다.




그래, 이젠 이길 수 있어.

나의 우상이었던 조코비치를...




침울한 조코비치 코치인 안드레 아가시...

최고령 단식 우승기록을 갖을 정도로 화려한 선수생활을 했었는데...

지금 여자테니스를 호령하던 슈테피 그라프와 잘 살고 있었지. ㅎㅎ




3세트 타이브레이크 6:3 매치포인트다.

하나만 따면 된다!




결국 이겼다.

7:6, 7:5, 7:6으로 3:0 완승, 경기시간 68' 61' 72'
남자경기였지만 강서브가 없고 랠리가 많았던 경기라 오래 걸렸다.




호주오픈에서 6번이나 우승한 무결점 조코비치...

2016년을 정점으로 아직 부상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듯하다.

오늘 경기에서 졌지만 매너는 챔피언급, 칭찬을 아끼지않네요.




큰절을...




경기가 끝나고 현장 인터뷰!

과연 영어인터뷰를 잘할 수 있으려나?




기우였다!

어나운서 질문에 농담을 건네며 넉스레를 떠네.  





유튜브에 이런 동영상을 올리신 분...참 고맙지요.

영어특강 자료로 딱^^입니다.

"이래서 글로벌 리더야! 빛나는 미래를 꿈꾸는가! 그러면 준비해라!"



가족석과 코치석...




부모님이 얼마나 흐뭇하랴!

저런 아들을 길러내시랴 얼마나 고생많으셨을꼬...




아버지는 테니스 명문고 삼일공고 감독, 엄마는 두아들 물리치료사(?)

형도 현대해상 실업선수, 대단한 테니스가족이네요.

2015 유니버시아드 대회 우승후...





오늘 Rod Laver 경기장에서 호주 테니스의 전설 Rod Laver경도 찾아와 경기를 관전했다.

이 수많은 관중과 전세계 테니스팬들에게 우리의 대한민국을 알린 쾌거였다.




자랑스러운 정현선수, 우리말 인터뷰로

"오늘밤 응원해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수요일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4강에서 또다른 돌풍의 주역(랭킹97위)과 붙는 다지? 볼만하겠는 걸... 




오늘의 경기 정리!

두선수 모두 Service Aces가 거의 없다.

20개이상 되어야 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는데...

정현의 Stroke winner와 조코비치의 Errors로 이길 수 있었다.

오늘 정현도 For stroke 에러가 꽤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