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學而時習/인문학

수요일 산행대신 인문학 특강으로(9/20,수)

by 박카쓰 2017. 9. 20.


이렇게 맑은 날이면 무엇보다 산에 가고싶다.

하지만...오늘 오후, 저녁 인문학 강좌가 듣고싶네.




오전 효*형님과 낙가산에 오른다.






484m 낙가산! 청주시내가 훤히 내다보인다.






더 일찍 나올 걸... 2시간 산행을 마치고 

영어과 두 형님께 수풍정에서 석갈비로 대접해드린다.

공통된 주제는 해외 트레킹 ㅎㅎ


 

오후에는 이곳 흥덕사지를 찾았다.





와~ 강의실이 이리 큰가요?

이리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 군요.




옛사찰과 불교, 정제규(문화재청)님! 참 명강의네요.


'한국의 전통산사' 그중 7개 사찰을 소개한다.

조계산 선암사, 두륜산 대흥사, 속리산 법주사, 태화산 마곡사, 영축산 통도사, 천등산 봉정사, 봉황산 부석사

그리고 한국의 불교문화로 원효와 의상을 소개하신다.

이어 임진란때의 승병 서산대사, 사명대사 그리고 영규대사...





저녁먹고는 청주학 특강을 들으러 청주문화원을 찾았다.

청주의 도시건축, 자산... 근현대문화유산을 중심으로




1965년에 건립된 청주시청사

1995년에 건립된 청주예술의 전당




청주 도시건축자산의 가치와 과제...

통합 청주시의 미래상을 그려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