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단수첩/수석교사

찐~한 수석3기,청주로 초대했지요(1.7목~8금)

by 박카쓰 2016. 1. 9.

 

소위 말하는 코드(?)가 같은 사람들...

그런 분들의 만남은 하룻밤에도 만리장성을 쌓고

이번 역시 수없이 만나온 사람들처럼...ㅎㅎ

 

소한 즈음 다소 추운 날씨에  

춘천, 일산, 공주, 대전에서 먼길 찾아온 분들이기에

더 따뜻하게 더 살갑게 모시고 싶었다.  

 

오전 탁구연수를 마치고 연수생 모두가 함께 점심을 먹고

오후엔 잠깐 실례, 1시반경 청주의 명물인 이 곳에서

반가운 님들을 만나네.  Welcome to Cheongju~

 

 

 

뭐 7명이 왔다고?

헐~~이 친구 또 뻥치고 있네. ㅋㅋ

그런데 카톡보니 고태*수석 가족이 와있네.

무려 이쁜 여자 3명과 함께 ㅎㅎ

Surprise ~  역쉬 고수석은 고수네.

 

 

 

 

그 바람에 조촐하리라는 이번 만남은

겨울날씨 녹이는 따뜻한 봄바람처럼

1박2일 내내 화기애애하고 웃음꽃 떠나지않네.

 

 

 

이제 슬슬...청주 투어시작해볼까요.

청주의 자랑 청주상당산성...

 

 

 

좀더 상세한 설명을 위해 문화해설사님을 모시고

서수석님은 벌써 스케치에 바쁘고

 

 

 

고수석님과 두딸...

창공을 가르며 하늘로 올라

그네들의 꿈을 이루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우리도 함께 ㅎㅎ

날으는 저팔계와 손오공(원숭이띠니까 ㅋㅋ)

요즘같아선 하늘을 나는 기분입니다.

 

 

이쁘시고 친절하신 문화해설사님의 해설을 들으며...

상당산성에 3개문의 문이 있는데 그중 남문(공남문)입니다.

 

 

 

 

산성을 돌며 청주역사와 산성의 내력을 알아봅니다.

청주의 옛 지명은 상당현, 서원경, 청주목...

 

 

임진왜란때 연전연패를 거듭하는 암울한 시기에

청주에서는 의병과 승병이 힘을 합쳐 왜놈을 무찌른

전국에서 최초로 승리를 거둔 곳이 바로 청주입니다. 

 

그 역사적인 유물인 청주읍성은

비록 일본사람들의 행패로 없어졌지만  

이 성은 산성으로는 가장 잘 보존된 산성입니다.

 

 

 

 

청주시내를 내려다보며...

얼마전 청주시와 청원군이 통합되면서

이젠 83만명의 거대(?) 도시가 되었지요.

 

 

 

치성은 바로 이런 곳입니다.

 

 

 

 

이곳은 암문...

비밀리에 밖으로 드나들던 통로...

 

 

상당산성은 둘레가 4Km 남짓...

하지만 서문에서 내려 마을로 내려옵니다.

 

 

 

 

우리가 도대체 몇번 만나 이런 친구가 되었지???

거참... 불가사의한 일이야.

서울 남궁수석도 함께 하였으면 좋았을 걸...

 

 

상당문화마을에서 막걸리로 입가심하고

이제는 우리 인당서실로 모시고 옵니다.

 

인당먹그림 화실을 보고 다들 놀라는 눈치 ㅎㅎ

그래, 청주에서는 문인화의 산실이제...ㅋㅋ 

인당샘 후덕하게 선물도 내놓으시네.

 

 

 

저녁은 도암네 오리골 오리백숙...

그리고 준비한 비밀병기 마오타이주~~

화끈달아오른 열기로 듕귁술 하나 더~~~

 

 

 

청주의 명동 북문로에서

노래방에서 흥겨운 가무가 어우러지고

이수석님 노래솜씨는 가수 수준이네.

 

마지막으로 들른 치맥집...

와~ 참 좋다. It couldn't be better.

그 사장님 청주人心이 다시 짚어주시네. ㅎㅎ

 

 

 

익일 명품순두부에서 속풀이 아침을 먹고

고가족은 떠나고 셋이서 박물관을 돌아본 다음

따끈한 커피마시며 다음 만남을 위해 작별을 노래하네.  

 

 

 

 

 

 

후덕한 청주인심느끼며 환대에 감사한다고 말씀하시지만

추위에도 먼길 찾아주신 님들이 오히려 고맙지요.

 

이번 만남으로 그대들 덕분에 세상 살아가는 재미...

또 다시 찐하게 느껴보며 다음 투어가 기다려집니다.  

 

피곤하신데도 뭇남성들틈에 끝까지 자리 함께 해주신 최선생님

그리고 이쁜 두딸덕분에 아버님들(?)이 한층 젊어졌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