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경기도

조망좋은 운길산-예봉산 종주(16.1/10,일)

by 박카쓰 2016. 1. 10.

 

이렇게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가 보이는 곳...

운길산 자락에 있는 수종사에서 바라본 풍광이다.

 

 

 

2016.1.10(일) 에코로바 산악회를 따라 운길산-예봉산 종주에 나섰다. 

 

 

 

운길산-적갑산-예봉산 족히 6시간 걸릴 듯...

 

 

 

팔당대교를 지나 두시간이면 산행기점이 도착하네.

9시 송촌리에서 산행시작...

마을을 지나는데 이덕형 선생이 이곳 분이시네요.

 

 

 

또다시 수종사에 당도...

 

 

 

절은 여백이 있으면 더욱 좋으련만

갈수록 각종 건물이 들어서고 답답하네요.

 

 


2010년 겨울 처가 어르신 생신때 이곳에 왔을때...


 

수종사...

 

 


두물머리...

천하 제일의 조망이다.

 

 

예전 차로 올라왔던 길...

 

 

 

오늘 코스는 몇개의 산과 봉우리를 넘어야한다.

그 첫번째...

 

 


운길산 정상...

 

 

 

운길산 뒤로 가야할 적갑산 그리고 예봉산... 

 

 



두번째 산 적갑산...

 

 

 

오늘 오전에 올라온 운길산과 능선...

 

 


와우~ 한국의 심장 서울이 내다보이네요.

한강 물줄기를 따라

왼쪽은 하남시와 미사리 조정경기장

오른쪽은 남양주시 덕소읍, 미사대교 건너선 구리시...

 

 

 

활공장에서 산우님들과...

이분 가운데 70세 할머니가 계시는데 어찌나 잘 걸으시는지...

이렇게 산에 다니시다가 저 세상을 가면 제일 큰 행복이라고???

 

 

철문봉...

 

 

 

오늘 날씨 바람도 없고 따뜻하여 점심먹기 좋네.

 

 

 

예봉산에서 바라본 한강...

수락산, 불암산, 도봉산, 북한산이 저멀리...

 

 

 

예봉산 정상...

북한강을 건너서 유명산 그리고 용문산 정상 통신대가 보인다.

 

 

 

박선배님과 ...

요즘 내외분을 자주 만나네요. ㅎㅎ

 

 

 

율리봉을 지나 율리고개에서 팔당역으로 난 안내쪽지를 보고 내려왔는데

아뿔사~이게 엇박자로 저 먼길을 걷는 고생길을 만드네.

 

 

 

산행시작 09:00, 이길 따라 산행종료 3시30분 6시간30분 산행이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