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괴산명산

리무진따라 괴산 갈모봉&선유동계곡 (15.7/19,일)

by 박카쓰 2015. 7. 19.


여름철 야유회로 많은 사람들이 화양동을 다녀오지만

화양동옆 송면 선유동계곡 또한 아름다운 곳이다. 

산행도 겸하여 3시간 정도면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창립(?) 7개월이라는 리무진산악회따라 야유회로...

금사모 광동탕, 지산부부도 함께하고 정박사도 만나네요.

 

 

 


선유동계곡 입구, 이 곳을 가로질러 산행을 시작한다.  


 



여름철 야유회로 많이 찾는 이곳...

오늘도 전국각지에서 많이들 찾아오셨군요.


 

 



아기자기한 암릉을 오르며...

 

 



얼마 오르니 멀리 화양동 가령산이...


 



이곳은 남군자산, 그리고 장성봉쪽...


 



이곳은 중대봉, 대야산, 둔덕산 쪽...


 

 


갈모봉 정상에서 함께 간 산우님들과...

 

 


에구구...갈모봉 정상석이 3조각 났네요. ㅠㅠ


 

 

 

 

 

 


이제부터는 하산길...

참으로 전망이 좋은 곳입니다.

 

 


 


쌍곡으로 가는 길


 


s자 도로가 멋지네요.


 


중대봉으로 이어지는 암릉, 태항산 왕망릉 못지않네요.


 

 


파열된 종아리가 이젠 거의 다 낫았습니다. ㅎㅎ


 


바위슬랩 내려오는 길이 아슬아슬...


 


 

 


나도 최근 구입한 DSLR(Digital Single Lens Reflex) 카메라를 얼릉 익혀야지요.

 

 


어디 연릉이던가요?


 

 


이곳이 바로 선유동 계곡...

 


 


이곳에서 물놀이도 하고...


 



삼계탕 끓이다가 진풍경 벌어지네.

2번씩 다시 집어넣고 끓이고...

 

 


 


와우 정말로 많은 분들이 찾으셨군요.

그중 대다수는 산악회 회원들이네요.


 



간만에 올라본 산행 이제 종아리가 다 나은 듯...ㅎㅎ

다시 예전처럼 마음껏 다녀야지요.


 

 



내려오며 비행기 바위는 못 보았는데...


 

 



[여기서 한말씀]

전부터 이야기하지만 선유동계곡도 화양동처럼 차량진입을 막아야한다.

겨우 2Km밖에 되지않는 길, 걸어가면 될 것을...

그곳에 민박집과 식당이 여전히 있고 여름철 차량으로 오가니

혼잡하기 이를데 없고 계곡에서 온갖 음식 펼쳐놓고 해먹고...

자연환경 훼손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ㅠㅠ

 

물론 개인땅에서 생계로 살아가시는 분들께는 미안스런 말씀이지만 

선유동 입구 한 지역을 상가지역으로 만들면 어떤가?

광주 무등산내에 그 많던 상가가 공원 한쪽으로 나왔지않은가! 

 

오늘 다녀온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