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보은小考

말티재자연휴양림&둘리공원&솔향공원(2.27금)

by 박카쓰 2015. 2. 28.

2015.2.27(금) 2014학년도 마지막 날입니다.

새로 오신 선생님들도 모두 출근하셔 도서관에서 각자 인사소개를 합니다. 

우리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새로 오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새로 만나는 인연! 좋은 인연으로 한마음 교육가족이 되어야지요.

 

창의혁신부장님이 계단에 이런 문구를 붙여놓으셨네요.

어제도 출근하셔 하루종일 교무실을 치우셨답니다.

그 친구들은 명퇴를 하는데 그 열정에 매번 놀랍니다.

올해 행복씨앗 준비학교 리더의 활약을 기대하며 많이 도와드리고싶습니다.

 

 

직원들과 월드컵가든에서 돌솔밥을 먹으며 자녀이야기를 털어놓고

올해 틈나는대로 보은 멋진 곳을 찾아보자고 이야기해봅니다.  

 

 

 

오후 1시반경 이곳을 찾았습니다.

지금은 속리산에 갈때면 새로난 터널로 다니지만 

예전에는 이곳 말티재 고불고불 길을 오르내렸습니다.

 

조선시대 세조가 이곳을 다녀갈때 가마에서 내려 말을 타고 넘었다하여 말티재....

세조의 조형물입니다.

 

숲속의 집...

 

 

에구구...요 지도를 가지고갔더라면 헤매지않는 건데...ㅠㅠ

 

산책로와 등산로를 이리 저리 헤매다가 등산로를 오릅니다.

 

장재저수지...그 뒤로 보은 읍내...

 

원남방면...금적산, 삼승산...

 

알고보니 이곳이 한남금북정맥이군요.

 

 

말티재-531-545(정상)을 지나 속리산 천왕봉으로 치고올라갑니다.

 

멀리 속리산 연릉이...

 

저 옆으로 올라왔습니다.

 

충북알프스 서원리-구병산 구간

지난 일요일 저곳을 넘고넘었지요.

 

그 구간을 오르며 저 능선도 오르고싶다고 생각했는데...

그곳이 한남금북정맥 구간이었네요.

 

2시간 정도 국립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 탐사를 마치고

고불고불 말티재를 넘어 이 곳을 찾았습니다.

 

보은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소나무 단지...

 

오늘은 찬바람에 찾는 이 없지만

 

여름에는 많은 사람들이 휴~하러 올듯...

 

도깨비공원, 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만들었네요.

 

 

올해 보은 마지막해????

그곳있을때 가볼 걸하고 아쉬움 남기지말고....

태봉산, 삼년산성, 벚꽃자전거도로

속리산 벚꽃, 연꽃, 오리숲, 만수계곡... 

원남면, 옥천 청산, 그리고 영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