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보은小考

내학교뒷산 태봉산, 2014 송년산책(12.30)...

by 박카쓰 2014. 12. 31.

내학교 뒷산 태봉산...

지금의 이학교로 전근오며 다짐했었다.

'태봉산가는 길이 건강지키는 길'이라고...

 

산책을 시작하며 스마트폰으로 7080 노래를 틀고

점심먹고는 부른 배를 꺼추고

오후엔 둔해지고 무거워진 머리를 식히고

하루의 피로와 때론 짜증을 잊게도 하고

내일의 일을 설계해보는 힐링코스다.

 

태봉산 산책입구에 있는 느티나무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3월 첫 걸음을 시작으로 ...

 

4월 진달래가 이곳저곳에 흐드러지게 피어나고...

5월엔 신록으로 ...

6월엔 어느새 녹음으로...

7,8월 방학끝나고 다시 찾으니

9월 되니 하나둘 단풍들고 

 

 

10월되니 아름다운 단풍을 보고

11월은 떨어지는 낙엽 밟늘 길이라...

 

 

12월되니 눈이 쌓여있고 군데군데 빙판이네.

 

 

하지만 그리 자주 찾지는 못했네.

고딩학교 김**부장은 항시 찾았는데...

 

12. 30 방학하는 날...

점심을 먹고 올해 마무리 산책으로 이곳을 다시 찾았다.

오늘은 태봉코스 3.8Km를 모두 해볼까?

 

30대때 즐겨하던 테니스!

그때의 나의 열정이면 이렇게 테니스장에 눈이 쌓여있을리 없었다.

 

자영고 운동장...내년엔 이곳을 찾아 와야제...

 

태봉산은 이런 솔잎쌓인 길이다.

 

제1쉼터...시간이 없을땐 여기까지 왔다가도 되고....

 

잠시 더 올라가면 태봉산 정상!

 

여기까지 학교에서 30분정도 걸린다.

운동기구도 많아 이것저것 매달리기도 하고...

 

오늘은 처음 밟아보는 코스...

솔잎 오솔길로 참 좋네요.

 

 

건너편 길을 끝까지 갔다가는 돌아오는 길은 아스팔트이네.

중간에 끊어서 돌아와야겠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고개를 넘으면 ...

 

 

이렇게 보은 읍내가 내려다보이고 걸어서 내려오면 우리학교다.

 

 

 

태봉산을 풀코스로 즐기면 총3.8Km로 1시간 30분 정도

학교뒤 울타리로 태봉산 정상까지 원점회귀하면 1시간

제1 쉼터까지 다녀오면 40분 정도 소요된다.  

 

겨울방학끝나고 2015년엔 2일에 1번은 가야제...

심신을 풀어주는 안성마춤 힐링코스니까...ㅎㅎ

나머지 한번은 자전거타던지 웨이트하던지...

 

 

2014.12.30 방학식날 송년산행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