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녹색청주

새로이 태어난 상당산성 옛길

by 박카쓰 2014. 11. 9.

해방후 낭성, 산성과 청주시내를 연결하는 산성도로가 상당산성 옛길로 복원되었습니다.

 

 

좋네요. 청주에 명물이 하나 더 늘어나게 되어서...

 

오후 4시 10분...너무 늦게 찾아갔네요.  

 

상당산성옛길은

몸을 치유하는 힐링길...

희생된 환경을 되살리는 회생길...

지역성을 표현한 흔적길로 되어있다네요.

 

 

고불고불거리던 길의 교통 반사경은 해바라기로 거듭나고...

 

아스팔트 길의 한쪽엔 이렇게 조형물을 설치하고...

 

 

오늘은 집사람이 해바라기 줄기가 되었네요.ㅎㅎ

 

한쪽은 운동중독, 한쪽은 운동기피 ㅠ

같이 다녀야하는데 붓이 늘 발목을 잡네요.ㅠㅠ

 

아스팔트를 벗겨내고 다시 깔았으면 좋으련만...

 

봄에는 이곳이 이랬는데...

 

봄이 되면 이곳에 각종 꽃들이 피어나겠지요.

 

아직 단풍이 한창이네요.

 

 

 

상량산과 고령산을 잇는 출렁다리...

 

오늘 해도 지는군요.

 

벌써 어둠이 내립니다.

 

 

내년 봄을 기대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