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pe Diem/지인열전

세상은 지인들과 살아가나봅니다

by 박카쓰 2014. 11. 5.

11월4일(화) 교육과정 운영 점검단의 일원으로

일선학교 공교육정상화 및 선행교육 근절 점검나가는 날...

 

첫번째학교인 충북최고의 농업학교인 청주*고를 찾았다.

지금도 교명을 바꾸지않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 학교...

마침 국화전시회를 준비하고 있었다.  

 

 

 

 

 

 

분명 농(農)을 연출했음이 분명하다.  

 

 

 

참 아름다운 색깔이다.

 

 

 

 

전시회장에서 막 국화 사진을 찍고있는데 지나가는 선생님...분명 박**이겠다

그래 30년전 함께 근무했던 그 친구가 교무부장을 하고계시네...

 

 

 

 

 

두번째학교인 신*고에 들렸다.

예전 충북지역 신흥명문으로 우뚝 솟았었는데...

이곳도 고**, 곽** 중딩친구가 내려와 본다. 고맙제...

 

점심시간 제법 시간이 있어서 청주박물관에 또 가보았다.

올 가을들어 세번째다.

오늘은 여수석님과 함께 오니 더 이뻐보인다.  

 

 

 

 

 

 

 

 

 

은행잎은 거의 지고 없지만 동심으로 돌아가 연출!

 

 

 

우리는 공무중 ㅎㅎ 잠시 일탈^**^

함께 출장나오신 김**수석님

그래도 오해의 소지는 많을게 분명하다. 

지우자니 예쁘신 수석님과 이런 사진이 아깝고...

 

 

 

내 차를 몰아 산성마을을 찾았다.

평일인데도 주말처럼 인산인해...

느티나무집에서 모교 43회 교직에 계시던 형님들을 만났다.

퇴임후에도 열댓명정도 나오셨으니

아직도 교단에 대한 열정이 많이 남아있으시구나.

 

 

 

점심 시퍼런 애기배추잎에 비벼먹는 청국장은 정말로 맛있다.  

 

 

 

 

3번째 학교인 운*고, 4번째학교인 충*여고...

사학의 명문, 청주를 교육의 도시로 만든 학원이다.

W고에서 교감선생님, 교무부장님, 권**어부인, 변*균부장 만나고

산*고때 경쟁상대였던 충*여고 역쉬 달랐다.

친정으로 찾아오신 수석님이 찬찬히 조언해주신다.

 

 

 

와우...충*여고에서 바라본 청주시내 전경...

그 뒤로 우암산, 것대산, 낙가산이 선명하다.

 

 

 

 

 

오늘 네학교 돌아보며 우리선생님들이 교육활동을 정말로 열심히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각종 공문, 점검에 교육활동이 많이 지장을 받고 있다는 느낌도 많이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