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단수첩/수업혁신

영어시간 "안중근 의사! 이렇게 가르쳐보았어요."

by 박카쓰 2014. 6. 5.

먼저 안중근의사의 일대기...안중근의사가 어머니께 쓴 편지와 어머니가 아들에게 보낸 편지를 소개하면서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상기시켰고 그 명대사는 이렇게 만들어 대화로 연습해보았습니다.

 

 

교수학습지도안입니다.

 

 [내려받기]

안중근의사.pptx

 

어제 공개수업의 명장면! 안중근의사와 안중근의사의 어머니 대화를 연습시켰다. 


모자간의 대화를 영어대사로 바꾸어 빈칸을 채우게 한다음
답을 확인하고 대사 연습을 시켜보았다.          

명대사...ㅎㅎ       

 

안중근: Mom, I’ll be hanged soon. I'm very sorry that I'll die before you. I'm really a bad son. I'm not kind to you. I didn't serve you as your son. Please forgive me. Please excuse me for my mistakes.

 

      Mom: Son, you're not a bad son. Don't be sad. You did the right thing. You fought against the Japanese for our country. So never say to them, "Help me! Save my life " Act fair. That is your duty. That’s the way to be a good son to me. *fair: 떳떳하게

 

 

 

아이들앞에서 재롱(?)잔치 하는 셈입니다. ㅎㅎ

 

 

 

 

 

많은 방청객...많으면 많을수록 신납니다. 

 

 

 

 

교장선생님과 국어과 이선생님에게도 역할맡기를 해보았다. 선생님들, 아이들 난리가 났다. 이 사진 볼때마다 웃음짓겠지요. ㅎㅎ

 

 

 

 

수업을 마치고 다과도 마련하고 평가회를 갖었다. 

 

 

 

 

 

안중근의사.pptx
1.1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