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서울고양

컨설팅 워크숍간 김에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4.24 목)

by 박카쓰 2014. 4. 25.

2014 영어교육모델 창의경영학교 컨설팅단 워크숍 

2014년 4월 24일(목) 14:0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4층 대회의실

주관 교육부, 주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서울 올라간 김에 '서울의 봄'을 느끼고 싶었다.

일찌감치 9시 출발, 11시 서울 도착

 

종로3가에서 내려 찬찬히 둘러보기로 했다.

3 1 운동의 점화지, 탑골공원 그리고 손병희 선생 동상

한 어르신이 33인의 한분인양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독립선언하는것처럼 큰소리로 외치신다.

 

 

종각을 지나...

 

세종4거리...

 

광화문건물 뒤로 명동칼국수집에서 칼국수로 점심을 먹고 조선일보 건물뒤로 나타난 이 풍광...

정말로 멋지네요.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서울시청, 새롭게 단장하였네...

 

여기에서 촛불집회 등 수많은 행사가 열리지...

서울박물관 그뒤로 서울시청 신관...

 

늘 지나치기만 했던 덕수궁에 들어왔다.

 

덕수궁전...미술전시회를 보아야하건만...

 

교과서에 등장했던 석조전...

 

 

석어당...

 

 

빌딩숲사이로 이런 공간이 있다는게 얼마나 다행스런 일이더냐!

 

중화문 안으로 중화전

 

출장나온 공무원이 이런 차림으로...ㅎㅎ 

 

쉬러 나오신 시민들...

런던이나 파리는 이곳보다 수백, 수천배 큰 공원이 참으로 많은데...

 

요 담 넘어가 덕수궁 돌담길...

 

 

조형물인 줄 알았더니 정말 사람이네요. ㅎㅎ

 

덕수궁 돌담길...

 

가을에 오면 이런 모습일 터... 

 

하지만 오늘은 싱그럽다...

 

서울시청  서초문청사 13층전망대에서 내려본 덕수궁...

 

그리고 덕수궁과 서울시청...

 

둘러볼 곳이 이리 많을 줄...

 

말로만 듣던 정동극장...

 

전통의 이화여고...이화 100주년 박물관도...

 

드뎌 1시 45분, 오늘의 출장지에 도착했다. 

플랜카드가 날 반기네...ㅎㅎ

 

 

오늘 두시간 반동안 서울구경 잘했네요. 

 

 

특히 덕수궁 주변이 이렇게 멋진 곳인줄...

이다음 또다시 이곳으로 출장올때 새벽부터 나서야겠다.

그래야 서울박물관, 시립미술관, 경회궁을 둘어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