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모음/보은小考

새둥지, 이렇게 근무하렵니다 ㅎㅎ

by 박카쓰 2014. 3. 15.

 

 

 

속리산 정기와 동학혁명의 피가 흐르는 보은...

그 지역이름만큼이나 은혜에 보답하는 땅...

이 땅에 16년만에 다시 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곳, 보은*중...

해맑고 순수한 여중생들의 웃음소리와

열심히 책을 읽는 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오는...

 

 


한 선생님이 교무실 한 귀퉁이에 이 꽃을 피우셨습니다. 

성능이 좋지못한 제 코에도 이 향기는 진하게 묻어납니다. ㅎㅎ

희야신스...

이제 우리 아이들한테 이런 꽃향기를 뿜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열심히 가르쳐야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바로 지혜의 샘터입니다.

장차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

그들에게 세상을 올바로 볼줄 아는 지혜가

샘물처럼 솟아나는 곳...

 

보: (열심히)보듬어주면

은: 은혜에 보답할 줄 아는

여: 여학생들이 살아가는 

중: 중학교랍니다. ㅎㅎ

 

난 수석교사!

선생님들과 함께 

좀 더 나은 교육이 되도록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해보렵니다. 

 

그리고 친목회장!

우리는 한지붕 교육가족~

늘 웃음꽃 피어나는 교무실만드는데

일조해 보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