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學而時習/내 문인화

올 여름 휴가는 서실에서[좋은시 두점]

by 박카쓰 2012. 8. 1.

모든 이에게 부러움사는 방학...

그러길래 더 알찬 시간 보내야제...

그간 못다닌 명소를 찾아 마눌과 여행을 떠나 봄 직도 하지만...

 

마눌 왈,"주말마다 놀러가면 되었지. 뭘 더 가?"

꼭 맞는 말씀...두 아들은 더위와 싸우며 공부하는데

부모가 되어가지고 마냥 놀러만 다닐 수도 없지 않은가? 

 

이럴땐 서실에 나가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제...

어제 마감인 고불서예대전에 작품을 냈어야했는데...

이제라도 늦지않았으니 올 가을 충북서예대전에는 반드시 출품한다!

 

도암 박수훈님이 글씨를 쓰고

인당 조재영님이 그림을 그리고

나는 종이우산 모델이 되고...ㅋㅋ

 

노란 샤츠입은 사나이...ㅎ ㅎ

 

싯말이 너무 좋아 써보았다.

이 글쓰며 내 주변 좋은 사람을 많이 생각해보았다.

오늘은 소품도 그려봐야지... 

 

 

좋은 사람은
가슴에 담아놓기만 해도 좋다

차를 타고 그가 사는 마을로 찾아가 이야기를 주고받지 않아도
나의 가슴엔 늘 우리들의 이야기가 살아 있고

그는 그의 마을에서 나는 나의 마을에서
조용한 미소를 지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 일인가

어쩌다 우연한 곳에서 마주치기라도 할 때면
날마다 만났던 것처럼 가벼운 얘기를 나누고
헤어지는 악수를 쉽게도 해야겠지만

좋은 사람을 가슴에 담아놓은 것만으로도
우리들 마음은 늘 아침이다


노여심의『좋은사람』中에서 

 

 

올 여름, 척이나 덥습니다.

1994년 청주중학교 근무할때 무척 더워서 조기방학을 했는데

올 여름 더위는 90여년만에 최고...최고...연일 기록을 경신해 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여름더위도 며칠 지나면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지며 가을이 올 것이 분명합니다.

그래서 김용택님의 '가을'을 써보았습니다.

 

가을입니다
해질녘 먼 들 어스름이
내 눈 안에 들어섰습니다

윗녘 아랫녘 온 들녘이
모두 샛노랗게 눈물겹습니다

말로 글로 다할 수 없는
내 가슴 속의 눈물겨운 인정과
사랑의 정감들을
당신은 아시는지요

해지는 풀섶에서 우는
풀벌레들 울음소리 따라
길이 살아나고
먼 들 끝에서 살아나는
불빛을 찾았습니다

내가 가고 해가 가고 꽃이 피는
작은 흙길에서
저녁 이슬들이 내 발등을 적시는
이 아름다운 가을 서정을
당신께 드립니다.


김용택님의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