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청주알프스

이른 새벽 눈산행, 산성옛길~상당산성

by 박카쓰 2022. 1. 11.

 

간밤에 눈이 온다기에 한숨자고 일어나 밖을 내다보았지요. 앗싸! 예고대로 눈이 살짝 내렸네요.  윙~윙~ 바람 소리가 베란다 창문 밖에서 들려옵니다. 방한 장비를 단단히 하고 나섭니다. 애마 모닝 윈도우가 눈으로 얼어붙었네요. 날씨도 많이 추워졌네요. 그래도 차를 끌고 나갑니다. 눈밭을 거닐 수 있다는데... 

 

6시20분 명암저수지 주차장...박카스만 부지런 떠는게 아니네요. ㅎㅎ

 

명암저수지는 조명으로 아름답네요. 

 

국립청주박물관...

 

현재기온 -5.6도

 

동물원앞 이 도로는 저런 차량 차고지입니다. 

 

산성옛길에 들어섭니다. 

 

눈 밟는 소리만 들립니다. 

 

산성동으로...

 

아직 동트기 전...

 

한 사진사가 사진을 찍네요.  저마다 하고픈 일을 할때는 힘드는 줄도 추위도 모르지요. 

 

여명이 밝아옵니다. 

 

 

속리산 연릉이 보일락 말락...

 

 

 

 

 

 

 

어린이회관에서 오르는 길을 지나며 둥근 해가 구름속에서 차오릅니다. 

 

 

오늘 하루는 얼마나 즐거운 일이 많으려나? 아쉬운 세월은 빠르게 흘러가지만 정말이지 하루 하루가 즐겁습니다. 

 

 

 

 

이런 사진을 측광을 이용한 사진이라고 하기에...ㅎㅎ

 

하산 길...많은 사람들이 올라옵니다. 

 

입구가 온통 플랜카드로 지저분합니다. 하나만 붙이면 되지 같은 것을 왜 여러개 붙이는지...

 

명암저수지는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이리 새벽에 하지않으면 눈이 금방 녹아버리니까요.

오늘 산행 6시20분 ~ 9시30분 3시간 남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