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學而時習/My Essay

『나지금여기』박해순 산문집 출간!

by 박카쓰 2021. 9. 4.

드뎌 출간되었네요. 

올여름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집콕하며 씨름했죠. ㅎㅎ

 

 

 

 

 

책표지가 너무 이쁘다구요?
문인화가 인당 조재영선생님의 작품입니다.  

어리바리 남편 늘 챙겨주어 고마울뿐이지요.^^

 

산문집 나지금여기』는 내 블로그에 모아 온 글 중 보잘것없지만 내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글을 정리해 내놓게 되었다. 옛날이야기라고 치부해 버리기엔 아까운 소중한 추억들, 돌아가신 지 오래되었지만 어머니에 관한 글 정리하며 또 눈물짓게 되었던 내 어머니의 삶, ‘어떻게 하면 잘 가르칠까?’로 평생 고민해보았던 교단 흔적, 마라톤을 하고 산에 오르며 때로는 힘들었던 인생길에서 운동과 삶의 치유로 벗어날 수 있었던 소감을 모아 첫 산문집을 내놓게 되었다.

 

1부 현재를 즐겨라

1. 박카스는 또 하나의 내 이름

2. 아이는 어른의 아버지

3. 검은 등 뻐꾸기 울음소리

4. 잠들기 전에 가야할 먼 길이 있다

5. 백일장 대회

6. 제례 간소화

7. 산다는 것은

8. 도하와 청장

 

2부 추억은 아름다워라

1. 진달래꽃

2. 곤충채집

3. 달가닥 달가닥

4. 개구리 울음소리

5. 가을 운동회

6. 뒤뜰 감나무

7. 산골마을 겨울

8. 100일장

9. 손톱을 물들이며

10. 열대야

 

3부 어머니는 살아 있다

1. 등잔불

2. 깜장 고무신

3. 나는 어버이날에 꽃을 사지 않는다

4. 어머니와 아들

5. 어머니의 삶 이야기

6. 엄마 걱정

 

4부 쌤, 박쌤, ET

1. 존경하는 선생님

2. 수업 공개가 그리 어려운 가

3.  4월은 잔인한 달일까

4. 폭설

5. 설악산을 오르며

6. B D사이

7. 가지 않는 길

8. 대타 교사

 

 

5부 뛰고 오르고

1. 마라톤대회 처녀 출전

2. 뜻대로 안 돼도

3. 꿈은 이루어진다

4. 마지막 풀코스 완주

5. 설악의 의미

6. 사람 잡을 뻔한 치악산

7. 한라산 설경

8. 12일 지리산 종주

 

 

어디에 내놓기엔 부끄러운 글이지만 책으로 만들어보라고 용기를 주고, 한 문장 한 문장 정성 어린 지도를 아끼지 않은 고등학교 친구이자 류영철 수필가와 이종대 시인에게 감사드린다. 끝으로, 서예 말고는 다른 짓거리 하는 거 별로 좋아하지 않는 열정의 문인화가 인당 조재영 님! 어리바리 남편 늘 챙겨주셔 고맙고요. 이 아름다운 세상 박카스와 함께 살아가는 님! 작고 쑥스러운 삶의 흔적으로 또 자랑질(?)해봅니다.

여러분! 지금 이 순간 행복하세요.

 

 

 

첫 발은 늦었지만 앞으로 2탄,3탄은 당겨져야겠죠. ㅎㅎ

세월이 너무나 빨리 흘러가니까요.  

 

 

 

 

9/3(금) 이른 아침부터 카톡 단톡방이 불이 났다. 한 친구가 박카스 산문집 출간을 축하한다고 고딩친구 단톡방(197명)에 올린 후 중딩친구들, 마운틴2020팀으로 옮겨지며 하루종일 축하와 격려가 이어졌다. 우쭐^^

 

수백개의 댓글이 쏟아졌다. 그중 하나를 뽑았다. ㅋㅋ

 

[댓글]

What are friends for? 친구 좋다는게 뭐야? 

한 세상 살아가며  가족말고 친구만한 사람 뉘일꼬? 일기수준인데 울친구 류영철 수필가와 이종대 시인이 지도해주고 격려해 주었지요. 무엇보다 박카스 자랑질(?) 받아주는 울 친구들이 있어 이 세상은 더 아름답고 늘 고맙습니다.꾸뻑!

정말이지 분에 넘치는 것같고 자랑질(?)하는 것같다. 축하해주는 울친구들에게 이리 대하고싶다.  "가족은 하늘이 맺어준 사람이지만 친구는 내가 선택한 가족이다."

 

 

 

 

박카스를 사랑하는 사람들...ㅎㅎ

 

 

 

가족  Book 북콘서트...

 

 

 

동네서점에도 진출했네요. 

 

 

 

작가님들과 나란히...ㅎㅎ

 

 

 

 

'學而時習 > My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앗싸! 1인1책 펴내기, 우수작 선정되었네요!  (0) 2021.10.11
또하나의 출판기념회, 산남善緣  (0) 2021.09.28
박카스의 산사랑  (0) 2021.08.18
참외 論  (0) 2021.08.05
나만의 소중한 책 만들기 응모!  (0) 2021.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