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pe Diem/바둑칼럼

[바둑]신vs.변 대결? 타이틀 8번기 결국 신진서 승리

by 박카쓰 2021. 8. 6.

신vs.변 대결? 하면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바둑 랭킹1위 신진서 vs. 랭킹3위 변상일과의 대결이다.

그간 한국바둑은 신진서, 박정환 그리고 신민준이었다.

 

신진서...

각종 타이틀을 차지하며 한국바둑을 넘어 농심배 5연승을 이끌며 세계바둑 정상에 서있다.

박정환...

2020년 신진서에게 연패를 당했지만 올해 중국리그, 슈퍼코사놀배도 최종5국까지 갔다.

신민준...

랭킹에서는 밀리지만 지난 3월 중국 커제를 이기면서 LG배 세계타이틀을 차지했다.

 

그렇다면 랭킹 3위 변상일은?...늘 변방에 있다??

중국갑조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도 정작 이렇다할 타이틀은 없다.

이제 수읽기 천재라는 변상일에게 귀추를 주목할 때가 되었다.

 

 

 

최근 한국바둑 타이틀매치에서 신진서 vs. 박정환 대결이 아닌 신진서 vs. 변상일 대국이 펼쳐지게되었다. 

 

두선수간 8번기가 펼쳐진다. 상대 전적에서 신9단이 17승 3패로 크게 앞서 있다.

 

 

7월22일부터  제26기 GS칼텍스배 결승5번기 결승

지난 4차례의 경기에서 화끈한 대마싸움이 펼쳐졌다.

8월2일 최종국 5차전이 펼쳐진다. 

과연 누가 이길지...

 

화끈한 대마싸움, 정말 재밌다!

 

 

결국 신진서가 변상일의 대마를 잡고 이겼다. 그야말로 신진서시대다. 

베이징올림픽에서처럼 바둑종목이 있었다면 신진서는 금메달을 땄을 것이다.  

변상일도 잘 두었다. 신진서에게 2판이나 이겼으니...

 

시드형식이 아닌 선수권전에서 무려 4연패했다.

 

 

 

이어서 SG배 명인전...

8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열리는 결승3번기가 펼쳐진다. .

신진서는 승자조 첫판에서 변상일 9단에게 패하며 패자조로 떨어졌다.

패자조에서 6연승으로 부활에 성공하며 첫 명인 타이틀에 도전장을 던졌다.

 

 

1국은 변상일이 이겼다!

이번에는 변상일이 타이틀을 땄으면...

올림픽경기보면서도 이 바둑이 더 재밌었다. 

 

 

내 바램과는 다르게 신진서가 또 이겼다.

나만의 바램은 아니겠지.

사람들은 은근 약자를 응원하지않는가!

 

최근 신진서는 3개 타이틀을 추가했다.

쓔퍼코사놀 박정환과 3:2승, GS 칼텍스 변상일과 3:2, 이번에 GS 명인전 2:1승 

물론 지기도 했지만 결정적일때는 그의 기력이  괴력으로 나타났다. 

 

예전 조훈현은 2차례나 전관왕으로 11개 타이틀을 독식했었다. 

그때도 토종바둑 서봉수를 응원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