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괴산명산

괴산 문광면 두웅산~배미산(21.3/17,수)

by 박카쓰 2021. 3. 18.

얼마전 출간된 '괴산명산50' 책자에 새로 얼굴내민 배미산...

도대체 어디에 있는 산이지?

아하~문광면에 있는 산이구나!

 

상당경찰서~미원~덕평리를 지나 갈골마을을 찾았다. 

 

이곳이 방성리...

2리가 갈골마을이었구나.

 

 

두웅산으로 올라가는 길...

등산로도 없고 대충 산정상으로 오른다. 

 

얼마쯤 오르니 제법 등산길이 나있네. 

 

 

두웅산(433m)...

 

벌목한 후 소나무,미선나무,헛개나무로 식재했단다. 
앞산이 우리가 올라온 두웅산, 그뒤로 배미산....  

 

임도를 만납니다. 

문광저수지로 가는 임도네요.

 

 

산봉우리를 하나 더 넘어 또 임도를 만나네. 

 

 

 

임도에서 배미산 오르는 길은 무척이나 가파르네.

힘들때는 음악을 들으면서...

베토벤 교향곡 합창, 참 길기도 하다. 

 

배미산에 올랐다.

배미성터가 남아있네요. 

아니 정상석도 없고 도대체 안내표지도 하나없다. 

 

책자 만들기전에 등산코스 정비가 먼저지...ㅠㅠ

정상석은 없고 오로지 엄청난 산매니아들의 리본이 주렁주렁...

 

 

하산길은 엄청난 급경사...

낙엽에 미끄러지고 힘도 엄청들고 

에라~다음부터는 제대로된 등산로를 다녀야겠다. 

 

 

에구구...저 급경사를 내려오다니?

 

 

원점회귀

오늘도 수고많으셨네요. 

 

 

오늘 산행 
9시50분 갈골마을~두웅산~방성리~배미산~ 15시30분 대전리 도착 

5시간40분, 크고작은 봉우리를 넘고넘었네.  

 

돌아오는 길, 청천에서 경아두마리치킨을 주문해

형님하나, 나하나...ㅎㅎ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는 맛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