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山樂水/청주알프스

덕암리-상당산성-자연휴양림(21.2/20,토)

by 박카쓰 2021. 2. 21.

상당산성을 오르는 코스가 여럿있지만 

오늘은 마라톤 친구들과 덕암리에서 오르려고합니다. 

 

 

오후 2시20분 덕암1리에서 시작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할때 가장 좋은 점은 

동시대를 살아왔기에 비슷한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

어릴적 나무하던 얘기부터 추억속으로 들어갑니다. ㅎㅎ

 

 

 

이제야 제대로된 안내판이 나타납니다. 
아하! 여기가 자연휴양림에서 올라오는 등산코스...

 

 

 

휴양림에서는 2Km...

 

 

 

쉼터도 이리 잘 만들어놓았구려!

 

 

 

 

 

1시간40분쯤 걸려 상당산성에 닿습니다. 

저 아래 덕암리부터 완만한 능선을 타고 올라왔지요. 

 

 

 

불과 3일전 이곳을 지나며 언제 저 아래에서 올라오리라...

그 언제가 바로 오늘입니다. ㅎㅎ

 

 

 

상당산성 동쪽 암문을 통과하여...

 

마라톤 동갑내기, 참 좋은 친구들입니다. 

 

 

이티봉과 휴양림으로 갈라지는 곳...

 

 

 

다고 가파른 계단을 내려와 임도를 만나고...

 

 

 

봄이 되면 지인들과 함께 걸어보렵니다. 

 

 

딱! 걸렸네...ㅎㅎ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을 둘러봅니다. 

다음에 꼭 찾겠다고...ㅎㅎ

 

 

 

 

어느 덧 해도 저물어갑니다. 

 

 

 

와~ 걸을 곳이 여러곳이네요. ㅎㅎ

 

 

오늘 날씨는 완전 봄날씨...

수요일 온천지가 하얗는데 눈녹는 듯 없어졌네요..

개울에서 신발 닦고...

 

 

 

아니 덕암리가 이렇게 컸나?

 

 

 

 

역시 사진작가는 다르네요. 

 

 

 

이종혁 사진작가 솜씨~

 

 

 

 

오늘 걸은 길...

14시20분 덕암리(대추마을)~ 산성 ~ 휴양림 ~ 덕암2리~ 18시 도착 

3시간40분, 12Km, 2만보 넘었네. 

 

 

 

先約善約이다! 

오늘밤은 이산가족....

 

뒷풀이로 한마음~커피숍 즐기는 사이

집사람은 맹동에서 3남매가 모였네.